logo
“앱테크 인기 지속”…비트버니 오퀴즈, 일상 속 소소한 재테크 각광
경제

“앱테크 인기 지속”…비트버니 오퀴즈, 일상 속 소소한 재테크 각광

송다인 기자
입력

앱테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9월 11일 비트버니 오퀴즈 등 스마트폰 기반 퀴즈 애플리케이션이 실생활 속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비트버니 오퀴즈에서는 “리튬황배터리는 리튬 금속을 음극으로, 황을 포함한 화합물을 양극으로 사용해 높은 에너지 밀도를 구현하는 차세대 배터리”라는 경제 상식 문제가 출제됐다. 정답을 맞힐 경우 포인트가 적립되며, 이 포인트를 현금이나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앱테크 시장은 스마트폰 활성화와 더불어 단순한 활동만으로도 경제적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출퇴근 시간이나 일상 중 틈틈이 문제를 풀고 소소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MZ세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추세다.

앱테크는 쉽고 반복적인 참여 구조가 특징으로, 비트버니 오퀴즈처럼 매일 새로운 문제가 출제되고 조기 마감 등 유동적인 운영 방식도 도입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경기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기존 투자나 고위험 재테크 대안보다 접근성이 높아진 앱테크 활용이 당분간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정부와 금융 당국도 소비자 보호를 위해 앱테크 플랫폼의 운영 건전성 강화, 부정·불법 적립 방지 가이드라인 마련 등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앱테크 산업의 양적 성장뿐 아니라 건전한 시장 환경 조성 여부가 향후 쟁점이 될 전망이다.

 

앱테크는 과거 용돈벌이 수준의 단발성 서비스에서 벗어나, 매일의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소액 재테크’라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시장에서는 참가자 확대와 더불어, 퀴즈 난이도 및 보상 구조의 변화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송다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오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