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 BX, 직접 그린 음악 세계”…‘니가 궁금해’로 뜨거운 컴백→서사적 감동 예고
밝은 미소로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한 순간, CIX 멤버들의 새로운 서사가 팬들의 가슴을 두드렸다. 리더 BX의 이름이 타이틀곡 ‘니가 궁금해’의 작사와 작곡 크레디트에 선명히 각인되며, CIX는 한층 성숙해진 음악 세계를 예고했다. 컴백을 기다리던 글로벌 팬들은 이번 앨범이 얼마나 깊이 있는 감정과 변화를 담아낼지 벌써부터 설렘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되는 여덟 번째 EP ‘GO Chapter 1 : GO Together’에는 타이틀곡 ‘니가 궁금해’를 필두로, ‘S.O.S’, ‘UPSTANDER’, ‘환상 속의 그대’ 등 총 네 곡이 담긴다. 무엇보다 BX는 타이틀곡의 작사·작곡뿐 아니라 ‘S.O.S’, ‘UPSTANDER’의 작사에도 두 손을 담그며,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실감케 했다. 이전 작품 ‘OK’ Prologue : Be OK’에서 작곡 실력을 입증한 BX가 이번엔 한 단계 높은 영역에 도전하며 시선을 끈다.

특히 EP 트랙리스트에 오른 ‘UPSTANDER’는 두 번째 EP ‘‘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에 실렸던 ‘방관자’와는 반대되는 메시지를 품고, 팀의 음악적 세계관에 새로운 전개를 더한다. 앨범에 참여한 KZ, 김태영, DINT, MLC, danke 등 다채로운 프로듀서진의 손길도 빛을 더하며, 각 곡이 한 편의 서사로 완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미 공식 SNS로 스포된 ‘스텔라 스토리 스크립트’만으로도 팬들은 CIX만의 감성적 내러티브를 예감하고 있다.
‘HELLO’와 ‘OK’ 시리즈로 단단히 구축된 자신만의 색채를 이번 ‘GO’ 시리즈에서 또 한 번 흔드는 CIX. 매 앨범마다 도전을 멈추지 않던 그들은, BX의 적극적 참여와 성장으로 팀 전체가 더욱 농밀한 감정과 이야기를 펼친다. 이번 EP는 ‘GO’ 연작 중 서막의 역할을 맡았고, BX와 멤버들의 내면적 성숙이 음악에 진하게 스며든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GO Chapter 1 : GO Together’는 오는 9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CIX가 이번 컴백을 통해 또 어떤 깊이와 진심, 새로운 음악적 색채로 리스너를 흔들지 관심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