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SK이터닉스, 장중 보합 흐름”…거래량 6만주대 유지
산업

“SK이터닉스, 장중 보합 흐름”…거래량 6만주대 유지

강민혁 기자
입력

SK이터닉스 주가가 7월 31일 오전 장 초반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31일 오전 9시 45분 기준 SK이터닉스는 전일 종가와 같은 23,800원에 거래 중이다. 시가는 전일 종가보다 50원 낮은 23,750원으로 출발했으나, 이후 장중 가격이 회복되면서 다시 23,800원선에 안착했다.

 

이날 장중 고가는 23,950원, 저가는 23,550원까지 내려가며 제한된 범위 내에서 등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거래량은 6만 7,418주, 거래대금은 16억 200만 원으로 집계됐다. 가격 변동폭이 크지 않아 투자심리가 뚜렷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는 모습이다.

전일 대비 변동이 없는 시세 흐름에 대해 증권업계에선 하반기 업황 및 실적 전망 등에 따라 관망세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한다. SK이터닉스는 최근 거래량이 소폭 줄어들며 외부 변수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중한 대응이 엿보인다.

 

산업 현장에서는 단기 재료보다는 중장기 성장성에 대한 방향성이 중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한 증권업계 관계자는 “변동성 확대 여부가 추가 거래 유입의 변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며 “실적 발표 등 주요 이벤트가 주가 흐름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관망세가 지속될 수 있지만, 뚜렷한 업황 개선 시 주가와 거래량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는 진단을 내놓고 있다. 정책 및 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투자자들의 주의 깊은 모니터링이 필요한 시기다.

강민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sk이터닉스#거래량#보합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