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코르티스, 빙하를 녹인 자유”…‘FaSHioN’ 뮤비 속 쾌감→데뷔 전 압도적 자신감
엔터

“코르티스, 빙하를 녹인 자유”…‘FaSHioN’ 뮤비 속 쾌감→데뷔 전 압도적 자신감

최유진 기자
입력

자연과 예술, 자유와 도전이 어우러진 코르티스의 데뷔 전 풍경이 음악 팬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다섯 소년, 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로 구성된 코르티스는 ‘COLOR OUTSIDE THE LINES’ 수록곡 음원과 뮤직비디오 일부를 파격적으로 공개하며, 데뷔를 앞두고 전례 없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차례로 선보인 무드 샘플러는 일상과 판타지가 교차하는 영화 같은 장면 연출로, 궁극의 반전 미학을 자랑했다.

 

음악 팬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은 트랙 ‘FaSHioN’은 뉴질랜드 빙하를 배경으로 압도적 영상미와 동시에, 트랩과 서던 힙합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강렬한 사운드를 전달했다. 얼어붙은 풍경과 맞서는 코르티스 멤버들의 자유로운 에너지는 그 자체로 새로운 시작의 서사를 만들어냈다. 이어 공개된 ‘JoyRide’는 목적지 없는 젊음의 여행을 형상화하며, 얼터너티브 록의 청량미와 풋풋함을 모두 녹여냈다.

“코르티스 데뷔 첫 행보가 달라졌다”…‘COLOR OUTSIDE THE LINES’ 음원·MV로 기대감 증폭
“코르티스 데뷔 첫 행보가 달라졌다”…‘COLOR OUTSIDE THE LINES’ 음원·MV로 기대감 증폭

세 번째 트랙 ‘Lullaby’에서는 물속을 유영하는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모습이 시선을 붙든다. 사이키델릭 소울 기반의 기타 리프와 실험적인 음악적 시도가 어우러져, 10대만이 가질 수 있는 본질적 자유와 감각을 담백하게 드러냈다. 각 곡마다 독창적으로 배치된 영상미와 다양한 장르적 시도들이 코르티스만의 확고한 정체성을 입증한다.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에는 멤버 전원이 직접 작사, 작곡뿐 아니라 ‘GO!’, ‘What You Want’, ‘FaSHioN’의 퍼포먼스 제작까지 두루 참여하며, 데뷔 신인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창작력을 내보였다. 특히 연습생 시절 직접 촬영한 영상을 바탕으로 전곡 뮤직비디오를 완성한 점은 이들의 자기주도적 성장과 남다른 행보를 방증한다.

 

코르티스는 이미 증명된 글로벌 화제성으로, 지난달 선공개한 타이틀곡 ‘What You Want’가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글로벌’ 차트 4일 연속 1위에 오르는 성과도 거뒀다. 데뷔 전 ‘GO!’ 뮤직비디오 또한 숏폼 플랫폼에서 댄스 챌린지가 이어지며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았다.

 

오는 8일 오후 6시 ‘FaSHioN’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 수록곡 뮤직비디오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짙은 자기 색깔과 강렬한 창작 에너지로 팬들에게 특별한 첫인상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유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코르티스#fashion#coloroutsidetheli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