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맛슐랭 가이드 8단 해물찜”…통영 보양식→약초브런치 카페 궁금증 고조
엔터

“맛슐랭 가이드 8단 해물찜”…통영 보양식→약초브런치 카페 궁금증 고조

조수빈 기자
입력

한입 가득 터지는 해산물의 신선함은 테이블 위에 초대된 바다의 축제 같았다.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의 '맛슐랭 가이드'에서는 경상남도 통영 도천동의 8단 해물찜 맛집이 다시 한 번 조명됐다. 깊고 진한 감칠맛으로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이곳은 오랜 시간 남도 보양식의 정수를 이어온 곳이다.

 

특유의 육해공 8단 해물찜은 풍성한 해산물과 영양 가득한 재료가 한데 어우러져 미각을 자극한다. 한 상 가득 메인찜이 나오자마자 시청자들은 바다가 통째로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각종 조개와 갑각류, 육류까지 층층이 쌓인 장관과 새로운 재료의 조화가 눈길을 끌었다.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 '2TV생생정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도 통영 8단 해물찜 맛집의 내공이 확인된 만큼, 오랜 기다림 끝에 이 집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에는 설렘이 깃들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이어 '맛슐랭 가이드'는 또 하나의 로컬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밀양 삼랑진읍 우곡리의 약초브런치 카페를 비췄다. 산과 들에서 채집한 신선한 약초와 함께하는 건강 브런치 한상은 자연이 선물한 치유의 시간으로 이끈다. 약선정식뿐만 아니라 크럼블, 두유쑥쑥크림라떼, 탱탱커피젤리라떼 등 특별한 레시피가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흑임자쌀와플, 샌드프레쏘, 쑥라떼 등 이색적인 메뉴는 몸과 마음의 힐링을 전하는 동시에 지역 카페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SBS Biz에서 선보이는 비즈니스 트렌드 생활정보 프로그램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에 방송돼 시청자와 만난다.

조수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맛슐랭가이드#8단해물찜#약초브런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