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26호 태풍 풍웡, 48시간 내 온대저기압 변질 전망…대만 인근 이동
26호 태풍 풍웡이 대만 남쪽 해상에서 북동진하며, 48시간 이내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보됐다. 11일 오후 10시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풍웡은 11일 오후 9시 기준 대만 타이베이 남남서쪽 약 580킬로미터 인근 해상에 위치했다.
풍웡은 12일 오전 9시에는 타이베이 남남서쪽 약 450킬로미터, 12일 오후 9시에는 남남서쪽 약 300킬로미터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13일 오전 9시에는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170킬로미터로 진출한 뒤 같은 날 오후 9시에는 타이베이 동쪽 약 430킬로미터 해상에서 온대저기압으로 약화될 전망이다.
태풍 풍웡은 올해 발생한 26번째 태풍으로, 앞서 태풍 우딥, 스팟, 문, 다나스 등 모두 26개의 태풍이 북서태평양에서 형성됐다.

기상청은 “풍웡이 대만 해상에서 세력을 약화할 것으로 보이며, 우리나라에 직접적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진로와 세력 변동에 따라 영향 범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최신 기상정보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까지 국내 영향은 없으나, 대만 및 동중국해 인근 지역의 선박과 항공 운항 등 해상 활동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풍웡 관련 자세한 정보는 12일 오전 4시 기상청에서 추가로 발표될 예정이다.
기상청은 “태풍 이동 경로와 세력 변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필요시 추가 경보를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당분간 관련 지역에서는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해상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