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토스 행운퀴즈 정답 공개”…앱테크로 일상 속 재테크 기회 확대
강예은 기자
입력
스마트폰을 통한 ‘앱테크(AppTech)’ 열풍이 지속되면서, 토스의 ‘행운퀴즈’ 서비스가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29일 토스 측에 따르면, 이날 진행된 ‘행운퀴즈’에서는 김원훈과 함께한 한우 관련 문제에 ‘9, 40, 프리미엄’이 정답으로 공개됐다.
토스 ‘행운퀴즈’는 다양한 생활 정보와 상식을 퀴즈 형식으로 제공하며, 정답을 맞히는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최근 앱테크 시장이 디지털 재테크의 한 형태로 자리매김하면서, 퀴즈 기반 포인트 적립 서비스의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앱테크의 활성화는 소액 포인트를 모아 생활비 절감이나 현금화로 이어지는 등 실질적인 가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디지털 재테크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포인트 적립과 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은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재테크 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퀴즈 서비스의 참여 방법과 적립 포인트, 정답 공개 등은 예고 없이 변경되거나 종료될 수 있어, 이용자는 각 플랫폼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토스 행운퀴즈를 비롯한 앱테크 상품의 확대에 따라, 포인트 경제가 일상 속에 더욱 깊이 스며들고 있다는 평가다.
향후 앱테크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유사 서비스의 경쟁 또한 치열해질 전망이다.
강예은 기자
밴드
URL복사
#토스#행운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