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ºC

logo
logo
“트웰브 반전 대서사”…마동석·박형식, 운명적 전투→예측 불가 전개
엔터

“트웰브 반전 대서사”…마동석·박형식, 운명적 전투→예측 불가 전개

신도현 기자
입력

동양의 신화가 숨 쉬는 밤, 마동석과 박형식이 연기하는 영웅들은 ‘트웰브’라는 이름 아래 시청자를 새로운 차원으로 이끈다. 인간을 지키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12천사들의 기묘한 운명이, 진득한 캐릭터 연기와 함께 숨 막히는 긴장감을 안겼다. 묵직한 액션 뒤에 흐르는 동료애와 희생의 메시지도 깊은 울림을 남긴다.

 

‘트웰브’는 마동석이 태산(호랑이) 역을, 박형식이 오귀(까마귀) 역을 맡아 압도적 존재감을 보여준다. 서인국(원승), 성동일(마록), 이주빈(미르) 등 개성만점 출연진들이 각각의 12지신 캐릭터로 분해 각자의 드라마와 비밀을 펼치며, 서사는 예측할 수 없는 갈등으로 치닫는다. 드라마는 12명 천사들이 악의 무리에 맞서 펼치는 거대한 승부를 액션과 판타지로 그려내며, 동양의 미스터리에 현대적 감각을 덧입혔다.

STUDIO X+U
STUDIO X+U

화제성 분석 기관의 최신 조사에 따르면 ‘트웰브’는 8월 3주차 TV·OTT 드라마 검색 반응에서 1위를 기록했다. 매 장면마다 살아 숨 쉬는 배우들의 시너지와 섬세하게 구현된 CG, 빠른 전개가 입소문을 타며 OTT 플랫폼 디즈니플러스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2회는 전국 시청률 5.9%를 기록해 눈길을 모았다. 

 

디즈니플러스와 KBS2가 함께한 ‘트웰브’는 총 8부작으로, 마동석과 박형식, 서인국을 비롯해 성동일, 이주빈, 고규필, 강미나, 성유빈, 안지혜, 레지나 레이, 나인우, 한재인, 한예지, 배유람, 김찬형, 신승환, 예수정, 손종학 등 화려한 출연진이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20분마다 시청자를 신화와 모험의 세계로 초대하고 있다.

신도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트웰브#마동석#박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