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디에잇, 시간의 경계서 노래하다” … 자작곡 뮤직 필름 예술적 비상→솔로 정체성 궁금증
밝은 빛 속에서 차분하면서도 깊이 있는 시선이 느껴졌다. 세븐틴의 디에잇은 자신의 내면을 담은 자작곡 ‘Star Crossing Night (feat. GALI)’ 뮤직 필름으로 시간과 감정, 꿈의 경계를 아스라히 넘나드는 감각적인 무드를 완성했다. 몽환과 현실이 교차하는 영상미, 그리고 짙은 사운드가 어우러진 이 여정은 디에잇만의 예술적 세계를 또 한 번 각인시켰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채널을 통해 디에잇의 신곡 ‘Star Crossing Night’ 뮤직 필름을 선보이며, 그 안에 담긴 섬세한 보컬과 미니멀한 편곡, 사랑의 흔적을 돌아보는 아련한 감정을 깊이 있게 묘사했다. 특히 ‘방향 없는 시계’라는 가사에 영감을 얻은 이번 영상은 몸을 통과해 흐르는 시간처럼, 끝없이 변화하는 디에잇의 감정을 몽환적으로 그려내며 보는 이의 몰입을 자아냈다.

이번 작업은 글로벌 패션·문화 매거진 원더랜드와의 특별 협업을 통해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시각을 담았다. 지난해 커버를 장식한 디에잇은 올해 영국판 10월호 표지도 단독 장식하며 계속해서 예술적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중국판 화보도 예고돼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도약이 더욱 도드라졌다.
‘Star Crossing Night’은 전자음악과 R&B 감성이 조화롭게 스며든 사운드 위에, 사랑의 기억 속을 헤매는 화자의 감정을 얹어냈다. 디에잇만의 절제된 보컬과 감각적인 무드가 그리움과 아련함을 밀도 있게 자아내며, 세븐틴에서의 매력과는 또 다른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깊이를 드러냈다.
또한 디에잇은 오는 21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대형 음악 축제 ‘YJ music festival’에 헤드라이너로 참여한다. 이번 공연은 디에잇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 서는 대규모 페스티벌 무대로, 음악, 패션, 예술 등 다방면에서 빛나는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입증할 무대가 된다.
개성 넘치는 미장센과 음악적 감수성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디에잇의 행보는,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설렘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