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ºC

logo
logo
“한국투자신탁운용 수익증권 신규상장”…기준가격 1,083원, 상하 30% 범위 거래
경제

“한국투자신탁운용 수익증권 신규상장”…기준가격 1,083원, 상하 30% 범위 거래

최영민 기자
입력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수익증권 신규상장을 공시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국투자신탁운용(047240)은 ‘한국투자글로벌넥스트웨이브증권투자신탁1호(사모투자재간접형)(A-e)’의 수익증권을 유가증권시장에 신규상장한다고 밝혔다. 거래 기준가격은 1,083원으로 정해졌으며, 상장 적용일은 2025년 9월 1일이다.

 

회사 측은 유가증권시장업무규정시행세칙 제30조에 근거해 이번 상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수익증권은 기준가격 1,083원을 중심으로 상하 30% 범위 내에서 일반종목과 동일하게 매매 거래가 체결된다.

[공시속보] 한국투자신탁운용, 수익증권 신규상장→거래 기준가격 1,083원 공시
[공시속보] 한국투자신탁운용, 수익증권 신규상장→거래 기준가격 1,083원 공시

시장에서는 이번 신규상장이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기준가격을 기준으로 상하 30% 범위 내에서 거래가 이뤄져 투자자 거래 안정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최근 금융상품 다변화 및 투자 대안 요구가 커지는 가운데, 수익증권 상장이 투자자의 자산 배분 폭을 넓힐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다만 해당 상품의 구조 및 위험성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요구된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향후 매매거래와 관련된 추가사항은 유가증권시장업무규정시행세칙에 따라 운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수익증권의 상장과 거래 흐름은 국내 간접투자시장에 새로운 변화의 신호탄이 될지 주목된다.

 

시장과 투자자들은 상장 첫날 가격 변동성과 거래량, 향후 규정 변경 가능성 등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향후 정책 방향과 상품 흐름은 금융시장 환경 및 투자자 반응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영민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한국투자신탁운용#수익증권#신규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