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ºC

logo
logo
“앱테크 인기 지속”…비트버니 퀴즈 참여로 실생활 포인트 적립 늘어
경제

“앱테크 인기 지속”…비트버니 퀴즈 참여로 실생활 포인트 적립 늘어

이예림 기자
입력

최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현금이나 다양한 보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앱테크’가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월 27일 비트버니 오퀴즈를 비롯해 여러 포인트 적립 서비스가 경제적 가치 창출 수단으로 주목받으면서, 실생활에서 활용하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는 평가다.

 

비트버니 오퀴즈에 따르면 이날 제공된 주요 문제는 ‘환경 친화적인 투자와 금융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것’을 의미하는 ‘녹색금융’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퀴즈였다. 기존 직관적 문제와 함께, 블록체인 거래 검증 방식 등 최신 금융 트렌드도 문제로 출제됐다.

포인트 적립 방식은 문제 정답을 입력하면 포인트로 지급되고, 누적 포인트를 현금이나 다양한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어 실질적 보상 효과가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업계에서는 앱테크의 확산이 소소한 금융 습관을 유도하고, 이용자들의 금융 지식 확대에도 긍정적 신호로 작용한다고 보고 있다.

 

한편, 비트버니를 포함한 소비자 대상 포인트 앱은 ESG, 암호화폐, 금융 상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시스템을 확장하는 추세다. 한 리서치 전문가는 “포인트 적립형 앱 서비스의 지속 성장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며 “퀴즈 등 소액 경제 활동이 새로운 소비자 금융 플랫폼의 버팀목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앱테크 시장은 참여자가 꾸준히 늘며, 일부 퀴즈 유형의 조기 마감 현상도 나타난다. 운영사들은 변화하는 정책과 문제 유형에 따라 시스템 개선에 나서고 있다. 

 

향후 관련 시장의 성장과 앱테크 활용 트렌드는 플랫폼 혁신과 금융 상품 다변화에 따라 전개될 전망이다.

이예림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앱테크#녹색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