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임영웅 사진 새긴 체크카드”…하나은행·하나카드 특별 기부 혜택
사회

“임영웅 사진 새긴 체크카드”…하나은행·하나카드 특별 기부 혜택

조현우 기자
입력

하나은행과 하나카드가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활용한 ‘히어로 체크카드’를 8일 출시하며 팬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상품은 일상 각 분야에서 적립 혜택과 함께, 일정 금액 결제 시 자동으로 기부가 진행되는 구조로 설계됐다.

 

‘히어로 체크카드’는 멜론,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쿠팡 등 구독 서비스 결제 시 10% 적립(월 2천 원 한도), 대형마트·슈퍼마켓·백화점 등 쇼핑 결제 5% 적립(월 4천 원 한도), 통신·관리비 등 생활요금 5% 적립, 병원 결제 2% 적립 등의 혜택을 월 최대 2만 하나머니(전월 실적 70만 원 이상)까지 누릴 수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카드 발급 수수료는 2천 원이지만, 수령 다음 달 말일까지 1만 원 이상 사용할 경우 수수료를 환급받을 수 있어 실질적 부담이 적다.

 

특히, 임영웅 카드 출시를 기념한 기부 이벤트가 주목된다.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체크카드로 월 5만 원을 넘게 결제하면, 매달 1천 원씩 최대 5천 원이 임영웅과 팬클럽 영웅시대, 하나금융그룹 이름으로 기부된다. 팬덤의 사회참여가 결제생활과 자연스럽게 연계되는 구조다.

 

오는 10월 10일까지는 하나원큐에서 이벤트 응모 및 5만 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이동식 TV, 공기청정기, 마사지기, 건강기능식품 등 경품을 제공하고, 1원 이상만 결제해도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등 판촉 행사가 마련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히어로 체크카드’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임영웅과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특별한 금융상품”이라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영웅은 하나금융 광고모델로 활동 중이며, 오는 9월 20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시축과 하프타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히어로 체크카드’의 출시로 팬덤을 중심으로 한 선한 영향력 확산 방식이 한 단계 다양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처럼 금융상품과 사회공헌을 접목한 시도가 지속 가능할지 관심이 모인다.

조현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임영웅#하나은행#히어로체크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