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우기, 첫 싱글 팝업서 동화 같은 7개 도시 순회→팬심 동요하는 감성 공간 미학”
새로운 시작의 문을 연 우기는 데뷔 첫 싱글 ‘Motivation’ 발매와 함께 동화 같은 팝업 공간으로 팬들을 초대했다. 아이들 우기는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도전을 담은 이번 앨범과 더불어, 그 상징적 캐릭터 GIGI와 함께 머물며 추억을 쌓을 단 하나의 시간을 예고했다. 한층 깊어진 음악적 감정선과 설렘 가득한 공간 연출이 만난 순간, 우기의 첫 솔로 여정은 팬심을 두드리기에 충분했다.
삼화빌딩 성수에서 펼쳐질 ‘YUQI 1st Single [Motivation] POP-UP’은 다양한 MD 상품부터 GIGI를 테마로 한 인형, 키링, 액세서리까지 손길 닿는 곳마다 작품처럼 놓여 있다.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포토존은 우기와 팬, 그리고 GIGI가 모두 한 프레임에 담기는 소중한 추억의 장을 열어준다. 타이틀곡 ‘M.O.’뿐만 아니라, ‘아프다’, ‘还痛吗’ 등 총 3트랙 전 곡을 우기가 직접 작사, 작곡하며 음악적 자아를 꾹꾹 눌러 담았다.

이번 팝업 행사는 서울뿐 아니라 중국 광저우, 상해, 베이징, 난징, 홍콩, 타이베이 등 총 7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이어진다. 우기의 이름 아래 동화처럼 펼쳐질 공간은 국내외 글로벌 팬덤과 아이들 브랜드가 가진 확장성을 다시 한 번 보여준다. 우기가 선공개한 수록곡 ‘아프다’의 뮤직비디오 속 이별의 내면 연기는 우기가 가진 깊은 감성과 솔로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감각적인 록 사운드와 미니멀한 밴드 구성, 그리고 우기 특유의 서정적 보컬이 더해진 ‘아프다’는 이별의 순간을 어루만지는 진한 울림을 자아냈다.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다양한 MD 상품은 물론, 현장 추억을 남기는 액세서리와 포토 카드도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아이들 멤버 우기의 데뷔 싱글 ‘Motivation’은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앨범 발매와 함께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화빌딩 성수 팝업이 오픈되며, 이후 중국 및 아시아 주요 도시 일곱 곳에서 차례로 감성 공간의 문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