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X신은수, 고백의 순간 터진다”…고백의 역사, 청춘 속 흔들림→첫사랑의 미로
화사한 미소로 시작된 넷플릭스 ‘고백의 역사’는 치열하고 설레는 청춘의 기로를 따라간다. 열아홉 소녀 박세리가 세상 앞에 진짜 자신을 꺼내려 할 때, 어느 누구보다 진심을 품은 전학생 한윤석이 그녀 곁에 다가온다. 닫힌 마음의 문을 두드리는 순수한 설렘과, 각자 감춰온 고민이 얽히는 순간들이 90년대의 감성 속에서 조심스럽게 그려진다.
신은수는 온갖 콤플렉스 때문에 늘 스스로 움츠렸던 세리를 세밀하게 표현하며, 관객에게 깊은 공감을 전한다. 단 한 번도 고백에 성공하지 못한 소녀는 동경의 대상을 향해 애써 다가가려 하지만, 운명처럼 마주친 한윤석의 진심이 그녀 마음을 흔들기 시작한다. 공명은 서울에서 온 선배 한윤석으로 분해 입체적인 감수성과 섬세한 이면을 펼쳐 보인다. 두 사람이 엮여가는 순간들마다 풋풋하고도 절실한 감정의 물결이 번진다.

차우민이 연기한 학교 최고 인기남 김현, 그리고 세리의 곁을 든든히 지키는 백성래, 마솔지(윤상현,최규리 분), 라이벌 고인정(강미나 분)까지 다양한 인물들이 1998년의 배경에 어우러져 진짜 청춘의 군상을 완성한다. 조복래, 류승수, 이소이, 홍은희 등 탄탄한 배우진이 극의 밀도를 더하며, 남궁선 감독과 지춘희, 왕두리 작가의 손끝에서 옛 감성이 오늘에 새겨진다.
총 118분 러닝타임 동안, 관객은 첫사랑의 설렘과 성장의 아픔, 그리고 각자가 내딛는 용기의 결을 따라간다. 넷플릭스는 ‘고백의 역사’를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로 만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 시 추가 비용 없이 광고형 스탠다드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