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생방송투데이 파주 도토리 한 상”…도토리요리 진수에 탄성→입안 가득 퍼진 자연의 선물
엔터

“생방송투데이 파주 도토리 한 상”…도토리요리 진수에 탄성→입안 가득 퍼진 자연의 선물

윤가은 기자
입력

온통 나무의 향과 다채로운 산해진미로 차려진 한 상이 테이블 위로 펼쳐지는 시간, SBS ‘생방송투데이’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의 도토리요리 전문점 ‘도토리 한 상’을 조명했다. 촉촉한 해물찹쌀누룽지탕에서 한 모금 떠먹는 순간부터 도토리쟁반국수의 수수한 맛까지, 각 메뉴는 자연의 풍요와 서정이 그대로 담겨 있었다. 쟁반 위 식지 않는 온기와 정갈한 손맛, 산과 들에서 온 재료의 진심이 오롯이 전해진다.

 

대표 메뉴인 도토리 한 상은 도토리쟁반국수, 도토리들깨수제비, 새싹비빔밥, 보쌈 등 다양한 요리로 한 끼 푸짐함을 안겼다. 무엇보다 신선한 들깨의 고소함과 쫄깃한 도토리면발이 어우러진 들깨수제비, 고기와 채소의 향연이 펼쳐지는 보쌈은 손님마다 잊지 못할 정취를 남겼다. 정성껏 빚어낸 도토리들깨칼국수와 해물전, 수수부꾸미, 새우튀김 등 부드러움과 바삭한 식감이 교차하는 맛도 별미였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탄탄한 기본 속에 건강함을 녹여낸 도토리 한 상, 손을 내밀면 닿을 듯 소박하고, 한 입에 비로소 위로가 되는 진수의 한상차림이었다. 평일 저녁 6시 55분, 풍성한 전국 맛집 여행을 그려내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이 모든 순간을 만날 수 있다.

윤가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생방송투데이#도토리한상#파주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