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Soft Error’로 깊어진 음악적 서정”…독특한 전자 사운드→8월 새 앨범 전율
화려한 전자음 위로 독특한 감정의 결이 펼쳐지며 이브가 음악 세계에 새로운 파동을 일으켰다. 가수 이브가 세 번째 EP ‘Soft Error’에서 보여주는 감정 서사의 탐구는 듣는 이를 한층 더 깊은 내면으로 이끈다. 사랑과 허무, 체계와 균열, 겉과 속이 교차하는 정서적 풍경이 하이라이트 음원과 이미지로 먼저 공개돼 음악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Do you feel it like i touch’는 미니멀하게 쌓인 전자음에 감각적인 사운드가 중첩된 곡으로, 기계음처럼 왜곡된 이브의 보컬이 강렬한 신선함을 준다. 올블랙 의상을 입고 차가운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는 이브의 모습을 담은 재킷 이미지 역시 무심함 속 내면의 번민을 떠올리게 한다. 이에 반해 ‘Study’는 감정을 분석하며 끝내 공허함으로 귀결되는 마음을 포착했다. 디지털카메라를 손에 든 채 머뭇거리는 이브의 이미지와, 직접적으로 정형화되지 않은 감정 표현이 시각적 메시지로 변모한다.

이번 신보 ‘Soft Error’는 표면은 정상적이지만 내면은 고장 난 채 균열을 품은 존재의 서사를 짚는다. 인간성과 기계적 불안정이 만나는 교차점에서 이브는 서사를 확장하고, 더블 타이틀곡 ‘White cat’ 등 총 6트랙별 각기 다른 서정성을 더했다. 음악적 실험과 깊이 있는 내러티브가 어우러진 이번 EP는 이브의 음악 여정에 중요한 전환점을 예고한다.
이브의 세 번째 EP ‘Soft Error’는 오는 8월 7일 정오, 멜론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