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성진·Young K, 컬러 감각이 뒤흔든 밤”→10주년 ‘The DECADE’ 티저 포토로 궁금증 폭발
붉은 설렘과 초록의 희망, 성진과 Young K가 저마다의 컬러로 무대 밖의 밤을 물들였다. DAY6 데뷔 10주년을 앞둔 시점, ‘The DECADE’ 콘셉트 티저 포토가 차례로 펼쳐지며 모든 순간이 축제처럼 다가왔다. 기타와 마이크, LP 음반이 한 컷에 어우러지며 시간의 흔적과 음악적 여운이 진하게 스몄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8월 25일 공개된 이번 티저 이미지는 레드 컬러로 물든 성진과 그린 컬러를 배경 삼은 Young K의 선명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성진은 정열적 에너지로, Young K는 절제된 상상력으로 각자만의 음악적 개성과 위트를 드러냈다. 오브제 하나하나에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정체성은 더욱 짙게 배어났다.

특히 성진과 Young K의 사진에 공통적으로 등장한 주사위 소품은 ‘선택’과 ‘운명’을 암시하듯 이번 앨범이 지닌 복합적 메시지와 상상을 한층 부풀렸다. 이미 트레일러 영상, 트랙리스트, 트랙 프리뷰 필름 등에 이어 단체 및 개인 티저 이미지까지 공개되며 ‘The DECADE’ 컴백열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다.
더블 타이틀곡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이 수록된 정규 4집이기에, DAY6가 걸어온 10년과 앞으로 펼쳐질 음악적 서사의 교차점이 어디로 향할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오랜 공백마저 성장의 토양으로 삼은 DAY6가 새 앨범을 통해 전달할 스토리와 감동의 결이 음악 팬들 가슴에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DAY6는 8월 30일과 3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DAY6 10th Anniversary Tour The DECADE’의 첫 단독 공연으로 팬들과 뜻깊은 추억을 쌓는다. 또한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는 오는 9월 5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