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26호 태풍 풍웡, 대만으로 이동 중”…기상청, 경로 예의 주시

권하영 기자
입력

26호 태풍 풍웡이 대만 인근 해상을 따라 이동하며, 향후 경로 변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11일 오후 4시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풍웡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서쪽 약 640km 부근 해상까지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청은 12일 오전 3시에는 풍웡이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서쪽 약 520km 부근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오후 3시에는 남남남서쪽 약 370km 인근, 13일 오전 3시에는 타이완 타이베이 남쪽 약 170km까지 접근한 뒤, 오후 3시에는 열대저압부로 약화돼 타이완 타이베이 동쪽 약 270km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
기상청

기상청 관계자는 “26호 태풍 풍웡의 이동 경로와 강도 변화를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추가 정보는 11일 오후 10시에 발표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올해 발생한 태풍은 풍웡을 포함해 26개로 집계됐다. 앞서 1호 우딥을 시작으로 스팟, 문, 다나스, 나리 등 여러 태풍이 순차적으로 발달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경로와 강도의 태풍이 잇따르며 남중국해, 일본 열도, 한반도 주변 해상 등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 당국은 이번 풍웡의 진로가 대만을 중심으로 전개됨에 따라 우리나라 직접 영향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나, 정확한 변화는 계속 관측 중이다. 자세한 경로와 강도 정보, 향후 예상되는 영향 등은 기상청 공식 홈페이지와 예보 발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상청은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해 태풍 발생 시 기상 상황 변화에 유의해 달라”며, 해역을 오가는 선박이나 항공편, 농작물 관리를 위한 사전 점검도 당부하고 있다.

권하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풍웡#기상청#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