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포인트로 생활·쇼핑까지”…캐시닥 퀴즈, 실생활 밀착 보상에 이용자 호응
경제

“포인트로 생활·쇼핑까지”…캐시닥 퀴즈, 실생활 밀착 보상에 이용자 호응

조보라 기자
입력

최근 실생활 기반 리워드 플랫폼 캐시닥이 실시하는 '용돈퀴즈'가 8월 1일 10시 출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문제 출제와 즉시 실시간 참여가 활발히 이어지며, 적립형 포인트를 활용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모습이다.  

 

퀴즈 참여자는 ‘밥 먹은 후 가스가 차고 더부룩하다면 내 몸이 효소가 필요한 신호’라는 건강 관리 문항에 응답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문제의 정답은 곡물, 유산균, 첨가물, 한국인 등으로, 최근 트렌드인 효소, 유산균 등 건강보조 키워드와 밀접한 점이 특징이다.  

캐시닥 관계자는 이용자가 포인트를 쇼핑, 기프티콘 등 실질적 상품으로 다양하게 교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용 활성화에 따라 퀴즈 운영 방식이 유연하게 개편되거나, 일부 미션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업계는 플랫폼의 일상 밀착 보상형 서비스가 소비자 편의 증대 및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질지 주목하고 있다. 소비자 접점 확장과 건강 관련 정보 제공 등에서 차별화 경쟁이 가속화되는 양상이다.  

 

전문가들은 “적립형 포인트가 오프라인 실생활 소비에서 디지털 혜택으로 전환되며, 이용자 리텐션을 높이고 있다”며 “맞춤형 건강관리나 개인 취향 반영 퀴즈가 늘수록 플랫폼 시장 성장세도 유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향후 캐시닥 등 보상형 퀴즈 서비스가 일상 속 경제활동 패턴에 어떤 변화를 이끌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조보라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닥#용돈퀴즈#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