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ºC

logo
logo
“임영웅, 정규2집으로 브랜드 여름 빛냈다”→3위 등극 뒤 팬심이 움직인 시간
엔터

“임영웅, 정규2집으로 브랜드 여름 빛냈다”→3위 등극 뒤 팬심이 움직인 시간

김태훈 기자
입력

뜨거운 음악의 물결이 여름을 감쌌던 8월, 임영웅의 미소와 노래는 평범한 날들에게 특별한 환희를 더했다. 정규 2집 ‘IM HERO 2’의 품격 있는 귀환이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이름 세 글자는 다시 한번 스타 브랜드평판 3위라는 빛나는 기록으로 새겨졌다. 팬들의 열렬한 응원과 무수한 온라인 반응이 뭉치며 임영웅만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만들어 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임영웅은 2025년 8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 참여지수 770,899, 미디어지수 1,614,344, 소통지수 2,936,513, 커뮤니티지수 2,431,649를 기록했다. 총 브랜드평판지수 7,753,405로 전월 대비 1.76% 상승하며 한층 굳건한 팬덤의 힘을 증명했다. 8월 한 달간 집계된 2억 6천만여 건의 빅데이터에서도 임영웅은 방탄소년단, 손흥민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음악계와 엔터테인먼트계 모든 영역에서 고른 사랑을 입증했다.  

임영웅/물고기뮤직
임영웅/물고기뮤직

가장 큰 영향력은 바로 정규 2집 ‘IM HERO 2’의 발매에서 비롯됐다. 앨범이 공개되자마자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은 여러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음악성과 대중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거머쥐었다. 특히 임영웅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통 플랫폼에서는 열정적인 팬덤의 지지와 응원이 끊임없이 이어졌고, 이는 소통 지수와 커뮤니티 지수에 긍정적으로 반영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정규 2집 발매와 컴백으로 미디어 관심이 높아진 것이 임영웅 브랜드의 평판 지수 상승에 영향을 줬다”며 임영웅 브랜드의 독보적 가치를 분석했다. 실제로 브랜드소비와 브랜드이슈는 각각 14.96%, 10.74% 가량 올랐지만, 브랜드소통과 확산은 소폭 하락세를 보이며 꾸준한 성장세의 단면을 보여줬다.  

 

임영웅의 이야기와 음악은 스타의 자리를 넘어, 팬들과 따뜻하게 맞닿는 의미 있는 표상이 됐다. 긴 여름의 열기만큼 깊고 뜨거운 응원의 물결이 실감된 순간, 임영웅 3위 등극은 팬들과 아티스트가 함께 쌓아올린 신뢰와 사랑의 총합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한다.

김태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임영웅#imhero2#스타브랜드평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