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메디톡스 3분기 영업이익 48.3% 증가”…수익성 대폭 개선에 투자자 관심

오태희 기자
입력

코스닥 상장사 메디톡스가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89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8.3%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회사 측은 11월 10일 실적 발표를 통해 같은 기간 매출이 610억 원으로 13.3% 증가했고, 순이익은 72억 원으로 90.5%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실적 개선의 구체적 배경을 적시하지 않았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하며 전반적인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진 것으로 요약된다. 매출액 역시 꾸준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며 주요 재무지표가 모두 개선됐다.

‘메디톡스’ 3분기 영업이익 89억 원…48.3% 증가
‘메디톡스’ 3분기 영업이익 89억 원…48.3% 증가

증권업계에서는 이번 발표로 메디톡스의 실적 회복세가 분명하게 나타난 것으로 평가했다. 제조업 및 바이오 업종의 실적 변동성 속에서도 수익성 지표의 대폭 개선은 투자자들의 추가 관심을 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3분기 호조세가 연말까지 이어질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메디톡스 향후 4분기 및 연간 마감 실적 발표에 업계와 시장 이목이 쏠릴 전망이다.

 

향후 정책 방향은 글로벌 경기 흐름, 바이오산업 경쟁력 제고 등 대내외 변수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태희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메디톡스#3분기실적#영업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