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ºC

logo
logo
“코스닥서 거래량·주가 동반 상승”…토모큐브, 강세 흐름 지속
산업

“코스닥서 거래량·주가 동반 상승”…토모큐브, 강세 흐름 지속

배진호 기자
입력

토모큐브가 8월 28일 코스닥 시장에서 활발한 거래와 함께 주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오전 10시 42분 기준 네이버페이 증권에 따르면 토모큐브는 전일 종가(37,500원) 대비 2.53%(950원) 오른 38,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시작 직후 38,200원에 시가를 형성한 뒤 일시적으로 39,400원까지 고점을 찍었으며, 37,950원까지 등락을 거친 끝에 다시 상승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현재까지 거래량은 11만7,807주, 거래대금은 45억6,200만원이 집계됐다. 토모큐브의 시가총액은 5,096억원으로 코스닥 전체 147위에 올라 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보유 비율을 나타내는 외국인 소진율은 5.77%로 집계됐다. 같은 업종의 평균 주가 등락률이 0.32% 상승에 머문 것과 비교할 때, 토모큐브의 주가 흐름은 업종 내 평균을 크게 상회하고 있다.

출처: 네이버페이 증권
출처: 네이버페이 증권

토모큐브는 이날 장 초반부터 뚜렷한 거래 확대와 함께 적극적인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관측된다. 시장에서는 수급 여건이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토모큐브의 주가가 얼마만큼 추가 상승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외국인 소진율이 높지 않은 상황에서 거래량과 대금이 뒷받침되고 있다”며 “코스닥 시장 내에서 토모큐브의 수급 주도력이 얼마나 이어질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업체별 이슈, 기관과 외국인 매매 동향, 신사업 추진 등 추가 변수에 따라 단기 등락 폭이 커질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전문가들은 이날 기록된 거래 흐름과 주가 상승이 토모큐브의 재무 기반 및 시장 내 위상 변화에 어떤 함의를 남길지 주목하고 있다. 정책과 업계 현장의 기대감이 실제 기업가치로 연결될지 가늠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배진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토모큐브#코스닥#외국인소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