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라이브 세미나 운영”…우리은행, 비대면 투자전략 확대
우리은행이 15일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투자 전략 세미나를 연다. 은행권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이날 오후 5시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퇴직연금 운용관리·투자전략’을 주제로 생중계된다. 퇴직연금 운용관리 전략, 디폴트 옵션 수익률 관리, 시황 분석, 퇴직연금 상품(TDF) 제안 등 실질적인 투자전략이 다뤄질 예정이다. 삼성자산운용 두지영 연금컨설팅 전문가가 강연을 맡는다.
업계에서는 금융사 비대면 서비스 확장이 고객 투자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고 평가한다. 우리은행은 고객 참여 유도를 위해 WON뱅킹 앱과 홈페이지 QR코드를 통한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실시간 질의응답과 설문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세미나 종료 후 온라인 설문을 완료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전문가들은 디폴트 옵션 수익률 관리, TDF·ETF 등 실적배당형 상품 비중 확대가 예비 퇴직자·직장인의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우리은행은 2021년 10월부터 업계 최초로 개인형 IRP(개인형 퇴직연금) 비대면 가입 시 퇴직금과 개인부담금 모두에 대한 운용·자산관리 수수료 전액 면제를 시행 중이다. 최근 들어 상품군 다변화와 비대면 관리 서비스 확대에 힘을 싣고 있다는 후문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세제 혜택 및 수익률 관리를 위한 전문 전략을 매달 라이브 세미나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연금 솔루션 및 비대면 서비스 확장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정책 방향은 연금 시장 변화, 고객 투자 수요, 비대면 금융 플랫폼 발전에 따라 결정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