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임영웅, 앨범북으로 그린 진심의 파동”…IM HERO 2→소장 욕구 자극한 음악적 철학
엔터

“임영웅, 앨범북으로 그린 진심의 파동”…IM HERO 2→소장 욕구 자극한 음악적 철학

윤지안 기자
입력

맑은 눈빛으로 단단하게 그려온 음악 인생 위, 임영웅이 두 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에서 새로운 감성의 기록을 선사했다. 특별함은 앨범을 담은 방식에서도 빛났다. 익숙한 CD가 아닌, 아티스트의 이야기와 따뜻한 메시지를 고스란히 담은 ‘앨범북’의 예약 판매가 오늘 공식 MD몰 ‘아임히어로 몰’에서 시작되며 팬들의 설렘을 자극했다.

 

이번 앨범북은 단순한 화보집이 아니라 임영웅의 음악적 철학과 진심, 그리고 팬을 향한 감사의 마음까지 오롯이 담아낸 특별한 작품으로 완성됐다. 공개된 앨범북 속에는 크레딧, 아티스트 포토 뿐 아니라 임영웅이 직접 손글씨로 전한 메시지가 수록돼, 팬들은 음악이 가진 감동 그 이상의 온기를 품게 됐다. 소장 이상의 가치를 담아낸 형태, 뮤지션과 음악 팬 사이의 교감이 더 깊은 자취로 남았다.

임영웅/물고기뮤직
임영웅/물고기뮤직

3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정규 앨범 ‘IM HERO 2’에는 발라드부터 트로트, 팝, 힙합, 댄스, 포크까지 다채로운 장르가 채워져 있다. 임영웅 특유의 섬세한 감정선과 한층 농익은 음악적 성숙미가 짙게 배어난다. 무엇보다 단순한 음반이 아니라, 세월과 진심이 녹아 있는 기록물이란 점이 팬덤의 마음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특별한 발매 방식은 아티스트와 소속사의 오랜 고민에서 결정됐다. 무분별한 소비와 경쟁이 아닌, 음악에 불어넣는 소중한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함께 고민한 결과였다. 임영웅의 앨범북은 디지털 시대 점차 사라지는 ‘소장’의 의미, 그리고 팬과의 교감을 더 깊이 있게 새기는 또 하나의 무대가 됐다. 소속사는 “팬 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의 판매는 음반 집계에 포함되지 않지만, 오히려 숫자보다 중요한 감정의 파동은 임영웅의 따뜻한 메시지 속에서 더욱 선명해진다. 기록과 진심이 곧 예술로 남는 순간, 팬들은 다시 한 번 임영웅의 삶과 철학을 함께 나누게 됐다.

 

정규 2집 ‘IM HERO 2’는 8월 29일 금요일 첫 공개된다. 임영웅은 따사로운 온도를 닮은 앨범북으로, 음악 너머의 진심과 이야기까지 담아 팬들의 기다림에 특별한 감동을 심어줬다. 앞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컴백 콘텐츠들이 그 여운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윤지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임영웅#imhero2#앨범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