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임영웅 신곡 그날의 약속 터지다”…정규 2집 감성파도→음원차트 순식간 올킬
송우진 기자
입력
노래하는 순간마다 깊은 울림을 안긴 임영웅이 두 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를 선보이며 다시 한 번 음악 팬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어쩌면 익숙하면서도 낯선 임영웅의 음악 세계가 신곡마다 담겨, 기대와 설렘이 차트 위로 고스란히 번져갔다.
지난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이번 앨범에는 임영웅의 자작곡을 비롯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로이킴, 박지수, 파테코, Guy Sebastian 등 쟁쟁한 프로듀서진이 완성도에 힘을 더했다. 감미로운 멜로디와 솔직한 가사, 그리고 오롯이 임영웅만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11개의 트랙은 발매와 동시에 리스너들의 감성을 뒤흔들었다.

특히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은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 진입을 기록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OST '골든'의 벽을 넘어 멜론 'HOT 100'에서도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이처럼 임영웅의 앨범은 빠르게 음원차트 정상에 오른 것은 물론, 수록곡마다 각기 다른 분위기와 진솔함으로 듣는 이들의 가슴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팬들은 “애틋함에 울고, 힘에 겨운 하루가 노래로 위로받았다”며 응원의 목소리를 더했다. 프로듀서진의 개별 색채와 임영웅의 자작곡이 섬세하게 어우러지며, 이번 앨범은 단순한 컴백 그 이상의 음악적 성장과 공감의 결실로 평가받고 있다.
임영웅은 10월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을 누비는 'IM HERO' 투어 공연에 나설 예정이다.
송우진 기자
밴드
URL복사
#임영웅#imhero2#순간을영원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