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가 약세 전환”…현대무벡스, 거래량 28만주 돌파
산업

“주가 약세 전환”…현대무벡스, 거래량 28만주 돌파

권하영 기자
입력

물류 자동화 기업 현대무벡스가 18일 증시에서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날 오후 12시 14분 기준, 현대무벡스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60원(1.20%) 내린 4,920원에 거래되는 상황이다. 장 초반 4,980원으로 출발했던 주가는 한때 4,995원까지 오르며 강세 흐름을 보였으나, 이후 매도세가 유입되면서 4,900원 저점까지 하락했다. 현 시점에서는 소폭 반등하며 낙폭을 일부 만회했다.

 

이날 거래량은 약 28만1,479주로, 최근 한 달 평균 거래량을 넘어선 수준이다. 거래대금 역시 13억8,800만 원에 달해 단기 내 변동성 확대 신호로 해석된다. 업계 관계자들은 “단기 이익 실현과 저가 매수세가 혼재된 국면”이라며 “기관 투자자 역시 관망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네이버페이 증권
출처=네이버페이 증권

최근 물류 자동화 업계는 원자재 가격 변동과 국내외 설비 투자 조정으로 주가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 현대무벡스 역시 주가 방향성을 뚜렷이 잡지 못한 채 단기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이다. 주식시장 전문가들은 “기초 체력과 신규 수주 확보 내용에 따라 당분간 투자 심리는 출렁일 가능성이 있다”며 “지수 및 업종 내 흐름과 함께 개별 호재·악재에 민감하게 반응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거래량 급증과 주가 하락세가 향후 기업 실적 및 산업 내 투자심리에 미칠 파장에 주목하고 있다.

권하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현대무벡스#주가#거래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