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로 손쉬운 재테크”…비트버니 오퀴즈, 생활 속 경제 효율성 높인다
경제

“앱테크로 손쉬운 재테크”…비트버니 오퀴즈, 생활 속 경제 효율성 높인다

이준서 기자
입력

앱테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누구나 일상에서 경제적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9월 23일 비트버니 오퀴즈 정답이 공개되는 등,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비트버니 오퀴즈는 매일 새로운 퀴즈 문제를 출제하고, 정답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9월 23일 퀴즈의 경우, 낮과 밤의 길이가 거의 같아지는 시점을 묻는 문제에서 ‘추분’이 정답으로 제시됐고, 문어의 심장 개수에 대한 문제에서는 ‘X’가 정답이었다. 참여자들은 간단한 퀴즈 풀이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재테크에 가까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앱테크의 인기는 높은 진입장벽 없이 실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두드러진다. 사용자는 정해진 시간에 앱에 접속해 간단한 퀴즈를 풀거나, 일상 활동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경제적 가치를 얻는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적립형 포인트, 현금화 기능 등 앱테크 서비스가 다양화되면서, 게임·운동·퀴즈 등 일상 활동과 연계된 경제 활동이 보편화되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앱테크 서비스가 초기에 단순 보상 중심에서 정보 습득, 자기계발 등 실질적 효용성을 더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플랫폼별로 제공 포인트, 현금화 조건, 이벤트 방식 등이 달라지면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생활패턴에 맞는 앱테크를 선택해 활용하는 모습이다.

 

한편 퀴즈 운영 방식이나 포인트 적립 조건, 일부 문제의 조기 마감 등은 예고 없이 변동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관련 업계는 앱테크 시장의 성장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향후 기업 간 경쟁 심화와 서비스 고도화에 따라 사용자의 경제 효율성을 극대화할 플랫폼 개발이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이준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비트버니#오퀴즈#앱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