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하트 ‘Plot Twist’ 입체 감정 퍼포먼스”…첫 EP에 숨결 더하다→K-팝 기대감 진폭
따사로운 조명 아래 소녀들이 내면의 물결을 비춰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드러난 앳하트의 첫 EP ‘Plot Twist’ 콘셉트 필름은 멤버 각자의 얼굴과 물체가 교차하며 시작부터 감정의 진동수를 채웠다. 미러볼, 유니콘, 청소기와 같은 유쾌한 소품들은 장면마다 색다른 희로애락을 드러내, 멤버 개개인의 다채로운 감정선이 서서히 피어오르는 듯했다.
카메라와 눈을 맞추는 앳하트 멤버들의 시선은 유난히 깊었다. 밝고 순수한 미소에서 잠시 짙은 멍하니까지 오가는 표정 연기는, ‘As We Are’에서 풋풋함과 사랑스러움을 드러내더니, ‘As We Twist’에선 곧장 입체적이고 변화무쌍한 감정선으로 전환됐다. 몽환적인 촬영 공간 속에서 스테인리스 회전문이 등장한 ‘Reveal’ 무드컷은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앳하트만의 세계를 은근히 예고했다.

데뷔 전부터 앳하트는 이미 글로벌 팬덤의 시선을 머금고 있다.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가 61만 명을 넘어선 데 이어, 수록곡 하이라이트로 구성된 뮤직 콜라주 필름이 250만 뷰를 기록할 만큼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에 따라 ‘Plot Twist’ EP에 담긴 다섯 곡마다 펼쳐질 다양한 감정의 결이 음악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번 앨범 ‘Plot Twist’는 예상 밖의 흐름과 전환, 그리고 누구나 경험하는 일상 속 방황과 희망을 음악으로 담았다. 작은 소품과 치밀한 연출로 이루어진 이야기 속에서, 앳하트는 단순한 데뷔 그룹이 아닌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하는 주인공으로 떠오른다.
한편, 앳하트의 첫 EP ‘Plot Twist’는 8월 13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악 팬들과 마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