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단기 투자 열기 집중”…인카넥스헬스케어, 급등세에 시선 쏠려
산업

“단기 투자 열기 집중”…인카넥스헬스케어, 급등세에 시선 쏠려

신도현 기자
입력

미국 바이오헬스 기업 인카넥스헬스케어(Incannex Healthcare Inc) 주가가 23일(현지 시간) 하루 동안 20% 넘게 치솟으며 단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정규장에서 인카넥스헬스케어는 전일 대비 0.17달러(20.24%) 뛴 1.01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거래 시작은 0.84달러로 출발했으며, 장중 한 때 1.05달러까지 오르는 등 단기 변동성이 크게 확대됐다. 종가 이후에도 상승 흐름은 이어져 시간외 거래에서 1.31달러까지 치솟으며 추가 29.68%의 급등을 기록했다. 정규장과 시간외 거래를 합산하면 하루에 총 55.95%의 주가 상승이 나타난 것이다.

이 같은 급등은 최근 바이오·헬스케어 부문 내 단기 투기 심리가 살아난 것과 맞물려 있다는 분석이다. 인카넥스헬스케어는 52주 기준 최고가 3.12달러, 최저가 0.080달러의 넓은 주가 변동폭을 보여왔으나, 이번 상승세로 다시 중간선 부근까지 주가를 회복했다.

 

특히 인카넥스헬스케어의 시가총액은 약 2,972만 달러에 이르며, 일일 거래량 및 변동성이 중소 바이오 종목 중에서도 단연 높은 수준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업계에선 최근 미국 증시 전반에 걸쳐 신약 개발 및 바이오 치료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중소 바이오주 중심 투자 열기가 재확산되고 있다고 밝힌다. 자금 유입이 늘자 단기 매매세가 유독 강하게 작용하는 종목군에 추가 주가 상승이 일고 있다는 해석이다.

 

다만 인카넥스헬스케어의 배당수익률 및 주가수익률 등 투자지표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고 있어, 펀더멘털보단 수급에 기댄 단기 급등 가능성이 더 높은 상황이다. 일각에선 단기 랠리 이후 매도 압력 증가와 투자 변동성 확대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커지는 모습이다.

 

전문가들은 “바이오·헬스케어 시장 내 기술개발 기대와 투기적 매수세가 맞물리면 이 같은 급등이 반복될 수 있다”며 “투자자들은 단기 변동성과 기업 본연 가치 사이의 간극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정책과 시장의 속도 차를 어떻게 좁힐지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신도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인카넥스헬스케어#주가#미국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