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국내 여행 연계 ‘단골 맛집’ 510곳 담아”…중기중앙회, 내수 진작 위한 추천책자 출간
경제

“국내 여행 연계 ‘단골 맛집’ 510곳 담아”…중기중앙회, 내수 진작 위한 추천책자 출간

오예린 기자
입력

국내 여행과 지역 소비 활성화를 위한 ‘2025 중소기업 CEO 단골 맛집’ 책자가 발간됐다. 7월 28일 중소기업중앙회가 공개한 이 책자에는 전국 중소기업 CEO 200여 명이 직접 추천한 전국 510곳의 숨은 맛집과 80여 개 여행지가 담기며, 내수 진작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업계와 전문가들은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지 주목하고 있다.

 

이번 책자는 중소기업중앙회가 범중소기업계와 함께 추진 중인 ‘민생경제 회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전국 각 지역의 중소기업 단체장과 CEO 추천을 바탕으로 맛집의 상호명, 한줄평, 추천인, 연락처 등 실질적 정보를 수록해 실용성을 높였다. 더불어 전국 80여개 지자체가 추천한 여행명소도 함께 안내된다.

출처=중소기업중앙회
출처=중소기업중앙회

중기중앙회는 ‘국내로 휴가가고! 지역소비 늘리고!’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전통시장 장보기, 지역 식당 이용, 국내 휴가 장려 등 다각도의 내수 활성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 지원 확대 정책과도 연계한 노란우산 가입 프로모션 등도 병행하고 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국내 여행을 즐기며 지역 맛집을 찾아주는 것만으로도 힘든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체계적인 지역 소비 유도와 민간 주도의 내수 진작이 단기적으로는 소상공인 매출 회복, 장기적으로는 지역경제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책자는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정보마당’ 내 ‘보도자료’ 게시판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시장에서는 올 하반기 여행 성수기와 맞물린 캠페인의 효과에 주목하고 있다.

오예린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중기중앙회#ceo단골맛집#내수진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