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섬총각 영웅’ 신드롬 폭발”…유재석·전현무 뛰어넘은 진짜 1위→예능 판도 흔들다
임영웅의 예능감이 섬마을을 흔들자, 안방까지 따사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SBS ‘섬총각 영웅’에서 따뜻한 미소와 진솔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임영웅은, 늘 당연했던 예능 강자 유재석과 전현무마저 뛰어넘으며 신드롬의 중심에 섰다. 예능 차트와 음악차트, 무대 위 모든 순간마다 그가 남긴 흔적은 더 이상 경계가 없는 ‘영웅의 시대’를 알렸다.
가장 빛나는 순간은 ‘섬총각 영웅’으로부터 시작됐다. 섬마을에서 동료들과 무계획 라이프를 펼치는 임영웅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웃음과 공감, 잊고 있던 일상 속 행복까지 발견했다. 프로그램 첫 방송 이후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부문 TOP5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한 것은 물론, 2주 연속 TOP5 자리를 지켰다. 동시간대 화요일 예능 시청률에서 2~3주 연속 정상에 오르며 예능계 판도를 새롭게 그려냈다. 특히, 2049 시청률에서 밝고 유연한 성장을 보이며 젊은 세대의 마음마저 자연스럽게 끌어안았다.

임영웅의 저력은 음악에서도 다시 증명됐다. 지난 8월 발표한 두 번째 정규앨범 ‘IM HERO 2’는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을 비롯한 전 곡이 공개 직후 음원 차트 상위권 줄세우기에 성공하며 존재감을 더했다. ‘Golden’ 등 화제의 OST를 꺾은 빛나는 성적과 함께,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라는 기록을 동시에 달성했다. 음악과 무대, 방송 모두 그를 주인공으로 올려세운 셈이다.
전국투어 콘서트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0월 인천 공연을 시작하는 ‘IM HERO’ 투어는 지역마다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팬덤의 압도적 응집력을 보여줬다. 신곡과 대표곡, 무대 위 새로운 구성을 오가는 콘서트는 관객들에게 오래도록 남을 아름다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처럼 예능, 음악, 공연을 아우르는 임영웅의 행보에 업계의 시선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SBS ‘섬총각 영웅’은 매주 화요일 시청자를 기다리고 있으며,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는 10월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