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석·고보결, 별들의 초대”…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시상자 합류→팬덤 열기 폭발 직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이 올여름 뜨겁게 달아오를 조짐이다. 강유석과 고보결, 류경수, 문가영, 변우석, 신지연, 임수향, 정유미 등 여덟 배우가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시상자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팬들의 가슴 속에 잊지 못할 순간을 예고했다. 눈을 사로잡는 화려함과 인연의 교차가 새 계절의 축제 분위기를 물들이는 가운데, 배우들마다 각기 다른 존재감을 빛내며 무대를 수놓는다.
강유석은 OCN ‘신의 퀴즈 리부트’를 시작으로 SBS ‘낭만닥터 김사부 2’, tvN ‘스타트업’, KBS2 ‘한 번 다녀왔습니다’ 등에서 쌓은 내공을 바탕으로, 2023년 넷플릭스 ‘택배기사’ 사월 역으로 연기에 깊이를 더했다. 오는 2025년에는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tvN ‘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의 생활’, tvN ‘서초동’에서 주연을 맡으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고보결 역시 단편영화 ‘거북이들’의 시작점 이후 tvN ‘디어 마이 프렌즈’, ‘도깨비’, ‘아스달 연대기’, ‘하이바이, 마마!’에서 지닌 섬세한 감정선으로 주목받았다. 2023년 ‘성스러운 아이돌’의 김달, 2024년 MBC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 블랙 아웃’의 최나겸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로 안방에 잔잔한 파문을 남기고 있다.
류경수는 ‘강남엄마 따라잡기’에서 두각을 나타낸 후 영화 ‘항거: 유관순 이야기’, JTBC ‘이태원 클라쓰’, 넷플릭스 ‘지옥’, ‘글리치’, tvN ‘구미호뎐 1938’ 등에서 진중한 연기로 차세대 스타 반열에 올랐다. 앞으로 영화 ‘야당’, tvN ‘미지의 서울’로 폭넓은 행보를 예고한다.
아역에서 출발한 문가영은 tvN ‘여신강림’ 임주경 역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데 이어, JTBC ‘사랑의 이해’, tvN ‘그놈은 흑염룡’, ‘서초동’ 등에서도 변신을 거듭해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 중이다. 산문집 ‘파타(PATA)’로 또 다른 영역을 개척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변우석은 모델 출신 배우로 tvN ‘디어 마이 프렌즈’, ‘청춘기록’, KBS2 ‘꽃 피면 달 생각하고’와 넷플릭스 ‘20세기 소녀’를 통해 국내외 인지도를 높였고, tvN ‘선재 업고 튀어’, 넷플릭스 ‘나 혼자만 레벨업’, MBC ‘21세기 대군 부인’까지 기대작들로 연이어 화제를 모았다.
넷플릭스 ‘솔로지옥’으로 화제에 오른 신지연은 본격적으로 배우로서 변화를 준비한다. 올해 시상식을 기점으로 더욱 무르익을 새로운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임수향은 영화 ‘4교시 추리영역’을 시작으로 SBS ‘신기생뎐’,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KBS2 ‘미녀와 순정남’, MBC ‘닥터 로이어’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2025년 MBC ‘남극의 셰프’에서의 변신 또한 큰 기대를 모은다.
정유미는 영화 ‘실미도’, KBS2 ‘애정의 조건’, MBC ‘검법남녀’, 영화 ‘탄생’, 티빙 ‘우씨왕후’에서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안정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절제된 카리스마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번 시상식에서도 품격 있는 무대를 예고한다.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의 역사를 품고 K-음악의 진수를 선사해온 K팝 대표 시상식이다.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크래비티, 아이브, 르세라핌, 트리플에스, 영파씨, 피프티피프티, 엔시티 위시, 아일릿, 킥플립, 하츠투하츠, 키키, 뉴비트, 아홉, 루시, 엑스디너리히어로즈, 큐더블유이알, 드래곤포니, 박서진, 박지현, 폴킴, 강다니엘 등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꿈의 무대를 완성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K팝 팬들의 100퍼센트 직접 참여로 완성되는 인기상 투표가 예년보다 경쟁을 더했고, 8월 11일까지 결선이 이어지며 전 세계 팬들의 선택이 시상식의 뜨거운 화두로 부상했다. 생중계 또한 일본에서는 OTT 플랫폼 유 넥스트, 일본 외 지역에선 헬로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동시 방송돼 케이팝 축제의 현장이 실시간으로 전해질 예정이다.
강유석, 고보결, 류경수, 문가영, 변우석, 신지연, 임수향, 정유미가 시상자로 함께하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오는 8월 21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역대급 아티스트 라인업과 글로벌 팬덤의 열기, 다양한 볼거리로 케이팝의 정수를 다시 한 번 증명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