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임영웅, CD 없는 온기”…새 앨범북 선택→음반 판도에 흔들림
엔터

“임영웅, CD 없는 온기”…새 앨범북 선택→음반 판도에 흔들림

최동현 기자
입력

화려한 무대의 여운을 감싸듯 임영웅의 새로운 선택이 음악 팬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기존 음반의 틀을 벗어던지고, 오직 사진과 메시지로 채운 앨범북 ‘IM HERO 2’로 또 한 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생생한 화보와 임영웅의 손끝에서 전해지는 진솔한 글귀,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진 마음이 ‘앨범’이라는 이름 안에 담겼다.

 

임영웅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CD 발매를 과감히 생략하고, 아티스트의 감정과 진심, 그리고 팬덤을 위한 깊은 고찰을 앨범북에 담아낸다고 설명했다. 이번 결정에는 변화하는 CD 감상 환경, 팬덤 경쟁의 부작용, 그리고 무엇보다 환경 문제에 대한 고심이 거듭됐다. 오랜 논의와 숙고 끝에 내린 임영웅의 선택이기에, 그 무게감은 남다르다.

임영웅 / 물고기뮤직
임영웅 / 물고기뮤직

IM HERO 2의 앨범북은 순위와 수치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형태다. 팬들의 소장 욕구와 아티스트의 진정성이 조화를 이루며, 통계적 경쟁과 달리 내밀한 의미와 메시지에 방점을 두었다. 음악 차트 초동 110만 장을 기록한 첫 정규앨범과는 달리, 이번 행보는 음악 시장의 본질적 가치에 대한 깊은 질문을 던진다.

 

음반 시장에 신선한 자극을 줄 IM HERO 2 앨범북은 오는 7월 31일 오후 2시부터 전용 몰에서 단독 예약 판매된다. 디지털과 오리지널리티의 경계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은 임영웅의 이번 새 앨범은 8월 29일 각종 스트리밍 음원 사이트에서 먼저 공개된다.

최동현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임영웅#imhero2#앨범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