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앱테크로 재테크 인기”…캐시워크, 간편 미션에 소비자 참여↑
강민혁 기자
입력
디지털 환경이 확산되면서 앱테크가 새로운 재테크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7월 10일 업계에 따르면 캐시워크 등 관련 서비스는 광고 시청, 설문조사, 출석 체크 등 간편한 미션을 통해 누구나 쉽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캐시워크가 운영하는 돈버는 퀴즈는 매일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정답을 맞히면 현금성 포인트를 지급한다. 10일 16시에는 '캐시딜' 이벤트와 연계해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첨가한 믹스커피 할인 행사 등 실생활 정보와 함께 퀴즈가 출제됐다.

소비자들은 앱테크의 즉각적인 보상 및 실용적 활용성에 만족을 나타내고 있다. '걷기'와 '퀴즈' 등 일상 속 활동과 연계한 방식 덕분에 접근 장벽이 낮고, 쏠쏠한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평가다.
전문가들은 모바일 기반 포인트 적립 문화가 확산되면서 사용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한편, 플랫폼 경쟁도 심화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수익 모델이 광고나 제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하는 가운데, 관련 제도 정비와 정보 보안 이슈에 대한 관리 필요성도 함께 강조된다.
앱테크 시장은 최근 1년 기준 이용자 수와 거래 규모 모두 두 자릿수 증가세를 이어가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시장에서는 플랫폼별 서비스 차별화와 사용자 편의성 강화가 미래 성장 동력이 될지 주목하고 있다.
강민혁 기자
밴드
URL복사
#캐시워크#앱테크#돈버는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