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이상민표 구름스테이크 한입에 퍼지는 신세계”…알토란, 감탄 속 단숨에 사라진 레시피→건강요리 새 물결
조민석 기자
입력
밝은 웃음으로 주방에 들어선 이상민은 요리에 대한 진지함이 묻어나는 손끝으로 시선을 붙잡았다. MBN '알토란'에서 선보인 이상민 표 신작, 고기 없는 '구름스테이크'는 방송 전부터 호기심을 불러일으켰고, 고기의 대체재인 콜리플라워를 이용한 레시피로 식탁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다. 칼로 오롯이 썬 채소단면이 프라이팬 위에서 지글거릴 때마다, 이상민은 식감과 영양을 모두 챙긴 건강요리의 진면목을 담담하게 보여줬다.
이번 편에서 이상민이 소개한 구름스테이크는 콜리플라워를 주재료로, 고기를 포기하지 못하는 이들에게도 만족감을 선사할 만큼 진한 풍미와 다채로운 식감을 자랑했다. 콜리플라워 단면에 토치로 불향을 더하는 과정, 버터의 고소함과 카레가루의 향긋함, 소스까지 완전히 갈아내 독보적 부드러움을 완성하는 손길은 한 편의 요리 드라마 같았다. 무엇보다 버섯, 양파 등 신선한 채소를 곁들여 가니시 역할을 살렸고, 허브로 마무리된 접시는 보는 순간 건강함과 예술성이 동시에 전해졌다.

시청자들은 "입안에서 구름처럼 사라진다"는 평을 내놓으며, 맛과 식감의 조합에 감탄을 보냈다. 집밥의 진수와 현대적 건강식 트렌드가 맞닿은 이 장면에서, 이상민은 자신만의 감각으로 채식 스테이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방송 말미에는 직접 따라 할 수 있는 구름스테이크의 재료와 조리법이 상세하게 안내돼 실생활 활용도 역시 높였다.
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조민석 기자
밴드
URL복사
#이상민#알토란#구름스테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