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영스팩8호 주권거래정지”…SPAC 소멸합병으로 애드포러스 합병상장 예정
권하영 기자
입력
SPAC 소멸합병 절차에 따라 신영스팩8호(430220)의 주권 매매거래가 2025년 8월 1일부터 정지된다. 한국거래소는 29일, 해당 회사가 합병상장 결정에 따라 소멸회사로 분류돼 상장폐지 시까지 매매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코스닥시장업무규정 제25조 및 동규정시행세칙 제30조에 근거해 시행된다.
신영스팩8호는 SPAC 소멸합병을 통해 대상법인인 (주)애드포러스에 흡수합병될 예정이다. 이로써 기존 신영스팩8호의 주식 소유주는 애드포러스의 합병 신주로 교부받게 되고, 애드포러스의 주권으로 전환상장된다. 회사는 "동사는 스팩소멸합병으로 합병되는 소멸회사이므로, 주권은 애드포러스 신주로 합병 상장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공시속보] 신영스팩8호, SPAC 소멸합병 따라 주권거래정지→합병상장 예정](https://mdaily.cdn.presscon.ai/prod/129/images/20250729/1753781607097_372503727.jpg)
SPAC 소멸합병에 따른 거래정지는 시장 참여자 및 투자자의 유동성과 보유지분 행사의 변동을 예고한다. 업계에서는 이번 합병이 합병법인의 신사업 및 성장전략에 추가적인 동력을 부여할 수 있다고 해석한다.
전문가들은 최근 스팩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이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거래 정지 및 합병상장 과정에서 투자자들의 주식 교부 일정 확인과 유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합병 관련 구체적인 일정과 기타 세부사항은 추후 한국거래소 공시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신영스팩8호는 합병 소멸회사의 절차를 거쳐 투자자들이 애드포러스 신주를 배정받음에 따라, 향후 해당 주식의 거래재개 시점이 주목된다.
시장에서는 유사 사례와 합병 후 주가 향방을 살피며, 다음달 거래소의 상세 일정 공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권하영 기자
밴드
URL복사
#신영스팩8호#spac합병#애드포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