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생생정보 흑마늘삼계탕→오리불고기 한 상”…의성 맛집, 깊은 풍미에 다시 찾는 이유
오승현 기자
입력
푸르른 들판과 따뜻한 미소가 어우러진 경북 의성. 그곳에서 여행객들의 하루가 특별한 맛의 기억으로 물들었다. KBS2 ‘2TV생생정보’가 소개한 의성 흑마늘삼계탕·오리불고기 맛집은, 건강과 풍미를 모두 품은 보양식이 일상에 소소한 위로를 건넨다. 각별히 현지인들이 강력 추천하는 이곳은 흑마늘을 곁들인 삼계탕과 오리대패불고기, 오리버섯불고기, 오리훈제, 상황삼계탕, 한방삼계탕까지 다채로운 메뉴로 전통과 깊이를 자랑한다.
방송에서는 ‘스타 밥집’ 코너를 통해 삼만 원으로 만나는 드론 체험과 함께 의성 여행의 풍경을 담아내며, 의성읍 상리리에 자리한 이 맛집에서 따스한 온기가 전해졌다. 무엇보다 남다른 깊고 진한 맛, 건강까지 생각한 한 그릇은 계절의 공백을 채우는 힘이 됐다. 환절기 건강을 책임지는 국산 우유 이야기부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색다른 풍경, K리그에 진심을 다한 독일 소녀의 축구 일상까지 방송 곳곳 다양한 감동과 정보가 시청자 곁을 머물렀다.

외지 방문객뿐만 아니라 오랜 단골들의 발길이 줄을 잇는 이 식당은 푸근한 분위기에서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메뉴가 가족의 한상처럼 펼쳐진다. 방영 직후 시청자들은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 메뉴에 대한 호기심과 재방문 의지를 보였다.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매주 평일 저녁 6시 30분, 다채로운 맛집과 명소, 생활 꿀팁을 알찬 구성으로 전하고 있다.
오승현 기자
밴드
URL복사
#2tv생생정보#의성흑마늘삼계탕#오리불고기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