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SK스퀘어 3일간 21.79% 급등”…특정계좌 매매과다에 투자주의종목 지정
경제

“SK스퀘어 3일간 21.79% 급등”…특정계좌 매매과다에 투자주의종목 지정

김서준 기자
입력

SK스퀘어가 최근 특정계좌의 활발한 매매와 단기 급등세를 보이며 9월 15일 하루 동안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됐다. 한국거래소는 이 회사의 3일간 주가 변동률이 21.79%에 달하고, 당일 특정계좌의 매수관여율이 9.01%를 기록해 시장경보 요건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단기 가격 변동 폭이 커지면서 해당 종목을 둘러싼 투자자들의 주의가 강조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SK스퀘어가 최근 종가 기준으로 3일 전 대비 15% 이상 상승했으며, 최근 3일 중 특정계좌 매수관여율이 5% 이상인 날이 2일 이상으로 나타나 지정 요건을 모두 맞췄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3일간 일평균거래량이 3만주 이상이라는 조건도 충족된 것으로 전해졌다.

[공시속보] SK스퀘어, 특정계좌 매매과다 투자주의종목 지정→단기 급등세에 투자자경보
[공시속보] SK스퀘어, 특정계좌 매매과다 투자주의종목 지정→단기 급등세에 투자자경보

시장에서는 단기 급등에 따라 투자 리스크가 높아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전문가들은 주가가 짧은 기간 급격히 오를 때 일부 특정계좌의 시세 주도 현상이 두드러진다면, 추가 경보 지정이나 거래정지로 확대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시장경보제도에 따르면 투자주의종목 지정 이후, 변동성이나 시세 관여가 심해질 경우 투자경고종목, 투자위험종목 순으로 경보단계가 상향될 수 있다. 거래소 측은 “투자경고·위험 종목에선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으므로 투자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SK스퀘어는 최근 5일 또는 15일간 같은 사유로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된 적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SK스퀘어 및 시장경보단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거래소 공시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

 

향후 SK스퀘어의 주가 및 시장경보 단계 변화는 투자자 동향과 종목의 추가 변동성에 따라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김서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sk스퀘어#한국거래소#투자주의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