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귀환의 신호탄”…IM HERO2, 3년 기다림 속 감성 폭발→모두가 궁금한 변화의 한마디
임영웅이 남다른 유쾌함과 진지함을 오가며 새 앨범의 문을 열었다.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건행국 여러분께 알리는 말씀' 영상 속 임영웅은 짙은 수염과 익살스러운 왕의 모습, 웅조 캐릭터로 변신해 팬들에게 색다른 인사를 전했다. 웃음과 따뜻한 메시지가 교차하는 장면에서는 그동안의 공백을 위로하고, 팬덤 '영웅시대'의 오랜 기다림에 섬세하게 호응하는 임영웅 특유의 진심이 드러났다.
이어진 영상에서 임영웅은 “행복이란 게 별거 있겠느냐. 남 미워하지 말고, 사랑하는 이들과 담소를 나누며 살면 된다”는 말로 팬들의 마음에 깊은 공감을 건넸다. 영상 말미, “풍악을 울려라”라는 명쾌한 외침과 함께 새 앨범 'IM HERO2'가 최초로 예고돼 시청자의 기대감은 한껏 고조됐다.

임영웅이 새롭게 선보일 앨범은 약 3년 3개월 만에 돌아오는 실물 앨범이다. 2022년 5월 발매된 1집 'IM HERO'는 초동 110만 장의 기록을 세우며 트로트 가수 최초 밀리언셀러로 이름을 올렸고, 이번 앨범에서는 한층 깊어진 음악적 색채와 다양한 장르 실험이 담길 것으로 전해진다.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 임영웅은 “이번엔 직접 작곡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가사와 멜로디에도 참여율을 높였다”고 언급했다. 그는 “정규 앨범 안에 보통 10곡 정도가 들어가는데 최대한 다양한 장르의 곡을 넣어 지루하지 않도록 했다”며 “이번에는 저의 감성과 팬분들이 아꼈던 스타일의 곡을 함께 실어 다채로운 매력이 빛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특히 “여태껏 다양한 장르의 곡을 불렀지만, R&B와 컨트리 등 아직 시도하지 않은 스타일도 담았다”는 설명은 음악적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킨다. 일부 신곡의 가사 ‘나 그댈 많이 사랑해요 모르시겠지만 오래전부터 그댈 사랑했죠’가 공개되며, 임영웅의 특유 감성을 기다려 온 이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새 앨범 '아임 히어로2'는 오는 8월 29일 음악 팬들의 곁을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