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장중 2% 넘게 상승”…뱅크웨어글로벌, 변동성 속 주가 강세
산업

“장중 2% 넘게 상승”…뱅크웨어글로벌, 변동성 속 주가 강세

김태훈 기자
입력

뱅크웨어글로벌의 주가가 18일 오전 장중 한때 8,840원을 기록하며 전일 종가 대비 2.31% 오르는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18일 오전 9시 30분 기준, 뱅크웨어글로벌은 전일(8,640원)보다 200원 상승한 수치로, 당일 고가 9,100원과 저가 8,620원 사이에서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이다. 거래량은 37만 8,008주, 거래대금은 약 33억 5,600만 원에 이르고 있다.

 

이날 장은 8,720원에서 출발했다. 투자자들은 장중 변동성이 확대된 모습에 고가와 저가 움직임을 면밀히 관찰하고 있다. 뱅크웨어글로벌의 주가는 전일(17일) 8,640원으로 장을 마감했으나, 이는 16일 종가 대비 1.01% 하락한 기록이었다. 하루 만에 반등을 보이면서 시장 내 투자 심리가 온기와 경계감을 오가는 분위기다.

출처: 네이버페이 증권
출처: 네이버페이 증권

업계에서는 최근 소프트웨어·금융 IT주 변동성 확대 흐름과 맞물려 중소형 IT 종목의 단기 가격 움직임이 다소 거세다고 바라본다. 시장 전문가들은 "단기 변동성 구간이 반복될 경우 투자자 심리가 불안정해질 수 있다"며 "기술적 지표와 기업의 펀더멘털 모두를 점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각 증권사들은 당일 주가 흐름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뱅크웨어글로벌 투자자들은 이날 발표된 수치와 거래량에 주목하면서 추가 상승 혹은 차익 실현 등 후속 매매 전략을 고민하는 분위기다. 국내 경제 상황, IT 업계 전반의 뉴스 플로우도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변동성 확대와 함께 업계 내 유사업종 간 가격 격차, 투자 심리 변화 추이에 주목하고 있으며, 정책 및 금리 변동 등 외부환경 변화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정책과 시장 참여자 관점에서 균형 잡힌 투자 판단이 당분간 관건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김태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뱅크웨어글로벌#주가#거래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