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가상자산 시세·리서치 한눈에”…코빗, 유안타증권 MTS에 정보 제공
최유진 기자
입력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유안타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티레이더M’에 가상자산 시세 정보와 리서치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5일 코빗은 이번 협업을 통해 티레이더M 앱 사용자들이 가상자산 실시간 시세와 심층 분석 리포트 등 다양한 시장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양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에는 주요 가상자산의 거래대금 기준 상승·하락 순위와 실시간 시세 정보, 코빗 인사이트 리포트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시장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코빗의 리서치를 통해 시장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도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코빗 이정우 CTO 겸 CPO는 “이번 협업은 전통 금융 플랫폼과 가상자산 서비스를 연결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전통 금융과 디지털 자산이 접점을 넓히면서, 투자자들의 정보 접근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금융사들이 디지털 자산 서비스 도입을 늘리는 배경으로 투자 상품 다변화와 시장 수요 확대를 꼽는다. 가상자산 정보가 증권사 MTS에 본격적으로 연동되면 기존 투자자 유입 및 시장 확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향후 전통 금융과 디지털 자산 간 협업은 정보의 신뢰성과 시장의 투명성을 높이는 주요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최유진 기자
밴드
URL복사
#코빗#유안타증권#가상자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