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1Q 미국메디컬AI ETF 신규 상장”…한국거래소, 투자자 선택지 확대
경제

“1Q 미국메디컬AI ETF 신규 상장”…한국거래소, 투자자 선택지 확대

권혁준 기자
입력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나 1Q 미국메디컬AI증권상장지수투자신탁(주식)이 2025년 7월 22일 ETF로 신규 상장된다. 이 상품은 KEDI 미국메디컬AI 지수를 기초지수로 삼아 해당 지수 변동률과 유사하게 운용될 예정이다. 투자자들은 상장 이후 미국 의료 인공지능 기업에 연동되는 새로운 ETF 투자 기회를 얻게 된다.

 

상장 종목명은 ‘하나 1Q 미국메디컬AI증권상장지수투자신탁(주식)’이며, 영문명은 ‘Hana 1Q U.S. Medical AI ETF’, 심볼명은 1QMDAI이다. 신탁재산총액, 총좌수, 1좌당 순자산가치(NAV) 등 구체적 수치는 상장 전일에 확정된다. 1CU(creation unit)당 100,000좌 단위로 설정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초설정일은 2025년 7월 18일이다.

[공시속보] 1Q 미국메디컬AI, 신규 상장→ETF 투자기회 확대
[공시속보] 1Q 미국메디컬AI, 신규 상장→ETF 투자기회 확대

운용사는 하나자산운용, 지정참가회사와 유동성공급자는 하나증권, 키움증권, 메리츠증권이 맡았다. 신탁업자는 씨티은행, 일반사무관리회사는 하나펀드파트너스로 지정돼 ETF 운용의 전문성을 높였다. 투자신탁 분배금은 매년 1월, 4월, 7월, 10월 마지막 영업일 및 회계기간 종료일 기준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해당 ETF의 도입으로 의료AI 관련 지수에 투자하고자 하는 기관·개인 투자자들의 선택지가 폭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미국 의료 인공지능 산업 성장세와 시장 관심이 맞물려 상장 초기부터 수요가 높을 수 있다는 전망도 내놓고 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하나 1Q 미국메디컬AI증권상장지수투자신탁(주식)의 신규 상장은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투자수단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ETF 시장 성장은 인공지능, 헬스케어 등 혁신 산업 성장과 맞물려 주요 투자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권혁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한국거래소#1q미국메디컬ai#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