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연, 메탈릭 신세계로 몰입”…여름 싱글 예고→팬심 전율
은회색 조명 아래 소녀시대 효연은 전혀 새로운 존재감으로 또 한 번 여름의 시작을 선언했다. 깊게 넘어간 롱 헤어와 한층 더 차가워진 금속 질감의 의상이 어우러진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낯선 긴장과 신선함을 안겼다. 낯설지만 강렬하게 다가오는 변신, 그리고 무대에 대한 열망이 효연의 눈빛과 표정에 살아 숨 쉬었다.
촬영된 이미지에서 효연은 메탈릭 컬러 크롭톱과 구조적 액세서리로 미래적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아티스트로서의 굳건한 결심을 암시했다. 화려하게 장식한 네일 아트와 굵은 실버 반지, 각진 가죽 팬츠는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뻗어난 실루엣과 조화를 이루었다. 결연함과 자신감에 찬 표정은 흔치 않은 음악 세계에 도전하는 효연만의 다부진 의지를 고스란히 전했다.

효연은 “Single YES . HYO 효연 Single YES 2025.07.16 6PM KST”라는 메시지로 본격적인 여름 싱글의 시작을 직접 알렸다. 팬들은 “막강한 스타일로 돌아왔다”, “효연만의 독보적 카리스마를 느꼈다” 등 기대와 환호를 아끼지 않으며 새 콘셉트를 반겼다. 오랜 시간 다채로운 이미지를 소화했던 효연이 이번에는 전혀 새로운 현대적 뮤즈의 모습으로 또 한 번 대중 앞에 섰다.
메탈릭 의상과 독특한 네일, 카리스마 있는 연출은 최근 효연이 선보였던 친숙하고 밝은 분위기와 선명한 대조를 이룬다. 지난 무대에서 쌓아온 노련함과 장르 자체에 대해 치열하게 도전해온 효연의 집념은 새 싱글에 고스란히 스며들었다. 한편, 싱글 YES는 오는 7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