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임영웅, 빌보드 물결에 심장 뛰다”…‘순간을 영원처럼’ 세계 순위 껑충→묵직한 감동 예감
엔터

“임영웅, 빌보드 물결에 심장 뛰다”…‘순간을 영원처럼’ 세계 순위 껑충→묵직한 감동 예감

박지수 기자
입력

반짝이는 무대의 환호와 미소 뒤로 임영웅의 깊은 목소리가 전 세계 팬들의 마음까지 물들였다. 새롭게 발표한 ‘순간을 영원처럼’이 미국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191위에서 175위로 뛰어오른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외 팬들은 다시 한 번 설렘과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여섯 번째 빌보드 진입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과 더불어, 한계를 모르는 성장 여정이 짙은 여운으로 남았다.

 

‘순간을 영원처럼’의 이번 차트 상승은 방대한 스트리밍과 디지털 판매량을 아우르는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밑거름이 됐다. 임영웅의 독보적인 감성은 언어와 국경을 초월해 울려 퍼졌다. 이전 ‘모래 알갱이’, ‘Do or Die’, ‘온기’, ‘천국보다 아름다운’으로 쌓아올린 빌보드 커리어는 이번 신곡에서 다시 한 번 굳건히 이어졌다.

임영웅/물고기뮤직
임영웅/물고기뮤직

더 깊어진 음악 세계를 펼치고 있는 임영웅은 최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에서 무대를 선보이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아름답고 진중한 라이브 무대마다 팬들은 그의 노래에 귀 기울였고, 안방에는 따뜻한 감동의 파도가 밀려들었다. 이어 오는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 19일 KBS ‘뮤직뱅크’ 출연까지 예고하며 ‘순간을 영원처럼’의 여운은 계속 퍼질 예정이다.

 

임영웅은 11트랙이 담긴 정규 2집을 통해 음악적 진화와 솔직한 울림을 보여주고 있다. 오는 10월 17일 인천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광주, 대전, 부산을 잇는 전국투어 ‘IM HERO’도 준비하고 있다. 무대와 객석을 가득 메울 하늘빛 응원봉의 장관은 그의 노래와 어우러져 또 하나의 위로와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전망이다. 임영웅의 ‘순간을 영원처럼’ 무대는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 19일 KBS ‘뮤직뱅크’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박지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임영웅#순간을영원처럼#imh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