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정규 2집 ‘찬란’ 예고”…새로운 전성기→팬심 떨리는 소장 가치는 어디까지
따스한 온기와 환희가 감도는 이찬원의 목소리가 다시 한번 가요계에 울려 퍼질 예정이다. 오랜 기다림 끝에 이찬원은 두 번째 정규앨범 '찬란(燦爛)'으로 열정이 담긴 귀환을 선언하며, 팬들의 설렘을 한껏 끌어올리는 찬란한 도약을 시도했다. 자신의 전성기와 빛나는 시간을 음악에 고스란히 담아내려는 노력이 이번 작품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번 앨범은 QR 플랫폼 버전과 앨범북 버전, 두 가지 형태로 선보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QR 플랫폼 버전은 그린, 핑크 그리고 은은한 무드의 세 테마 ‘Twinkle’, ‘Glow’, ‘Shine’으로 구성돼 각기 다른 감정을 빛으로 완성한다. 기존 CD를 대신해 QR 카드를 도입했으며, 케이스와 개성 있는 포토카드, 포스트카드, 랜덤 미니포스터, 도무송 스티커, 크레딧 등 다양한 구성으로 팬들의 소유욕을 자극한다. 4종 중 2종 랜덤 포토카드, 미니포스터 역시 한정적인 설렘을 더해 컬렉션의 묘미를 살렸다.

앨범북 버전은 도서로 분류돼 다채로운 소장 가치를 더했으며, 양 버전 모두 한터차트와 써클차트에 집계된다는 점에서 팬덤의 열정이 기록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번 정규 2집 ‘찬란(燦爛)’에는 명실상부 최고의 프로듀서 조영수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고, 로이킴, 김이나, 로코베리, 이유진, 한길, 다섯달란트, 이규형 등 다양한 음악인이 힘을 보태 이찬원만의 감성과 음악적 깊이를 더했다는 점이 주목을 받는다.
이찬원은 앞서 1집 'ONE'과 미니앨범 'bright;燦'을 통해 음원 차트 상위권 입성, 음악방송 2관왕 등 눈부신 기록을 남기며 단단히 대세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신보 역시 자신의 색깔을 더욱 진하게 발산하며 음악적 성장의 정점을 알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찬원의 정규 2집 ‘찬란(燦爛)’ QR 플랫폼 버전은 10월 19일까지, 앨범북 버전은 10월 2일부터 19일까지 각각 예약 판매된다. 공식 음원은 10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