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브릿지바이오 26% 급등”…코스닥, 강한 매수세에 3,415원 마감
경제

“브릿지바이오 26% 급등”…코스닥, 강한 매수세에 3,415원 마감

김서준 기자
입력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7월 1일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26.01% 급등한 3,415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장 시작 시가는 3,290원이었으며, 장 내내 강한 매수세가 유입되며 높은 상승폭을 유지했다. 시장에서는 최근 주가 변동성 확대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하루 거래량은 약 755만 주에 달해 유동성이 크게 늘었고, 종가 기준 시가총액은 1,782억 원으로 집계됐다. 외국인은 554주, 기관은 7,399주를 각각 순매도했으나, 개인 투자자 중심의 매수세가 주가 급등을 견인했다. 외국인 보유율은 6.34%로 확인됐다.

출처: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출처: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업계에서는 대규모 거래량과 개인 매수세가 동시에 유입되며 주가 변동성이 한층 커졌다는 진단도 나온다. 일부 투자자는 1년 최저가(671원) 대비 약 5배 이상 오른 점에 주목하며 신중한 접근을 주문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제약바이오 섹터 내 수급 쏠림 현상과 관련 이슈에 따른 기대심리가 단기 급등을 이끌었을 가능성을 언급한다. 다만 PER(주가수익비율)이 확인되지 않아 펀더멘털 대비 주가의 적정성을 평가하긴 어렵다는 의견도 있다.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에 나서는 가운데 주가가 크게 뛰는 흐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단기 변동성 확대와 추가 상승 동력 여부가 향후 주목받을 전망이다.

 

향후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의 주가 흐름과 바이오 섹터 내 수급 상황 변화에 시장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김서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코스닥#외국인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