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임영웅 빌보드 달군 감동 역주행”…‘순간을 영원처럼’, 세계 팬심 흔들→전국투어 예고
엔터

“임영웅 빌보드 달군 감동 역주행”…‘순간을 영원처럼’, 세계 팬심 흔들→전국투어 예고

한유빈 기자
입력

새벽하늘을 수놓던 목소리, 임영웅이 ‘순간을 영원처럼’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의 판도를 다시 뒤집었다. 최근 정규 2집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이 미국 빌보드 차트 ‘글로벌(미국 제외)’ 부문 175위에 오르며, 지난주보다 16계단 뛰어오르는 감격적인 기록을 남겼다. 수많은 경쟁과 변화가 교차하는 세계 음악계 속에서 임영웅의 이름은 한층 더 빛났다.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역시 임영웅의 꾸준한 성과를 주목하며, 해외 스트리밍과 디지털 판매량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가운데 이룬 상승세에 감탄했다.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는 200여 개국의 데이터가 집약되는 만큼, 이번 기록은 임영웅의 뜨거운 해외 인기와 탄탄한 팬덤을 다시 증명하는 순간이었다.  

“빌보드까지 울렸다”…임영웅, ‘순간을 영원처럼’으로 글로벌 차트 질주
“빌보드까지 울렸다”…임영웅, ‘순간을 영원처럼’으로 글로벌 차트 질주

사실 임영웅이 빌보드에서 존재감을 드러낸 것은 이미 여섯 번째다. 이전에도 ‘모래 알갱이’ ‘Do or Die’ ‘온기’ ‘천국보다 아름다운’ 등 각각의 곡들이 특색과 진정성으로 글로벌 차트에 입성한 바 있다. 곡마다 다른 색채, 다양한 감성의 결로 국내외 팬들의 깊은 울림을 이끌어왔던 임영웅은 이번 신곡을 통해 다시 한 번 세계 음악 팬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지는 음악 방송에서도 임영웅의 열정은 쉬지 않는다. 지난 주말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무대에서 ‘순간을 영원처럼’ 라이브를 펼친 데 이어, 이번 주에는 Mnet ‘엠카운트다운’과 KBS ‘뮤직뱅크’ 무대에 연이어 오를 예정이다. 팬들의 환호와 설렘이 극에 달하는 무대마다 임영웅의 깊어진 감성과 파워풀한 가창력이 더욱 빛을 발한다.  

 

하지만 그의 여정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내년 10월 인천을 시작으로 펼쳐지는 2025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는 임영웅의 음악 여정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무대 위 꿈과 노래, 팬과의 호흡으로 전국을 하늘빛 감동으로 채울 ‘IM HERO’ 콘서트는 예매 시작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영웅은 빌보드 차트 역주행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해 폭넓은 방송 활동과 대규모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그의 음악과 진정성, 팬들의 애정 어린 지지 속에 ‘순간을 영원처럼’의 여운은 더욱 진하게 퍼지고 있다. IM HERO 전국투어는 2025년 10월 인천에서 첫 무대를 올릴 계획이어서, 임영웅의 다음 행보에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한유빈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임영웅#순간을영원처럼#imh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