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앱테크 사용자 지속 증가”…캐시워크, 간편 미션으로 재테크 저변 확대
경제

“앱테크 사용자 지속 증가”…캐시워크, 간편 미션으로 재테크 저변 확대

김다영 기자
입력

디지털 재테크로 각광받는 앱테크 시장이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5년 9월 17일 업계에 따르면, 캐시워크 등 앱테크 플랫폼은 간단한 미션 수행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구조를 제공하며 사용자 기반을 늘리고 있다. 광고 시청, 설문조사, 출석 체크 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 덕분에 이용자 참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캐시워크는 오전 12시를 기점으로 '돈버는 퀴즈'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추석 행사 기간,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 인기 품목에 한해 선착순 한정 특가 이벤트가 집중됐다. 예를 들어, 일양 눈건강 루테인 지아잔틴의 경우 단 300개 한정으로 특가가 진행돼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됐다. 라벨영의 대용량 크림(100g) 특가, 퀴즈 정답 참여 시 추가 경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눈에 띄었다.

앱테크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누적 포인트의 실용적 활용과 다양한 리워드 제공이 실질적인 소비 촉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는 "최근 재테크 문턱이 낮아지고, 소액 단위의 포인트 적립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있다"며 "특별 기획전이나 한정 이벤트 기간에 참여도가 더욱 높아지는 경향"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앱테크 플랫폼의 서비스 다각화와 편의성 증대가 긍정적인 신호라고 분석한다. 한 소비트렌드 분석가는 "앱테크는 광고, 건강식품 등 제휴 제품군 확장, 일상 속 게임화 도입 등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며 "이용자가 느끼는 체감 혜택이 커질수록 시장 파급력이 커질 것"이라는 견해를 전했다.

 

한편, 운영사 측은 매일 지급되는 퀴즈 및 리워드 방식이 일부 사전 고지 없이 변동될 수 있다고 안내했다. 포인트 적립·사용 구조의 변동성과 이벤트 조기 마감 가능성 등 아쉬움도 나타나고 있다.

 

앱테크 업계는 연말까지 기획전 및 포인트 활용처 확대 등 신규 서비스를 예고했으며, 시장에서는 각종 이벤트와 마케팅의 실제 소비 효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다영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캐시워크#앱테크#포인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