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케이팝 데몬 헌터스 돌풍”...헌트릭스 ‘골든’, 빌보드 2위→글로벌 차트 흔든 이유
엔터

“케이팝 데몬 헌터스 돌풍”...헌트릭스 ‘골든’, 빌보드 2위→글로벌 차트 흔든 이유

장서준 기자
입력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골든’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2위로 치솟으며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주인공 걸그룹 헌트릭스가 선보인 이 곡은 처음 차트에 진입한 뒤 매주 눈에 띄는 순위 상승을 기록하며 K팝이 가진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골든’은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헌트릭스의 독보적인 존재감이 드러난 순간이었다. 빌보드가 발표한 순위 집계에 따르면, ‘골든’은 차트 데뷔 후 81위에서 시작해 23위, 6위, 4위에 이어 2위까지 거침없이 올랐다. 이제 정상을 눈앞에 두고 있다는 점이 케이팝 팬들의 기대를 더욱 키우고 있다.

출처=넷플릭스
출처=넷플릭스

헌트릭스 외에도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강렬한 OST 라인업이 글로벌 차트에서 존재감을 뽐냈다.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과 ‘유어 아이돌’은 각각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5위, 6위를 차지했다. 헌트릭스의 또 다른 곡 ‘하우 잇츠 던’ 역시 7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이 히트 곡들의 기세는 이어졌고,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이 6위, ‘유어 아이돌’이 9위, ‘하우 잇츠 던’이 10위로 집계됐다.

 

이처럼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의 연이은 기록 경신은 케이팝이 가진 세계적 확장성과 음악적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하는 셈이다. 숨겨진 신선함과 서사, 글로벌 노랫말의 힘이 빌보드와 글로벌 차트에 새 바람을 일으켰다는 점에서, K팝이 앞으로도 계속 세계 무대에서 주목받을 것인지 기대를 모은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로 상영 중이며, OST 음원은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장서준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헌트릭스#케이팝데몬헌터스#사자보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