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MTV VMA 트로피 들어올린 순간→전세계가 숨죽였다”
뉴욕의 환한 조명 아래 로제의 이름이 선명하게 불렸다. 블랙핑크 로제는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노래상 수상자로 호명되며 K팝 역사에 굵은 획을 그었다. 세계 각지 팬들의 환호와 박수, 그 중심에는 특유의 감각적인 목소리와 아우라로 무대를 압도한 로제가 있었다.
로제는 이번 시상식에서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올해의 노래상을 품에 안았다. ‘아파트(APT.)’가 세계 음악팬의 무한한 사랑을 받은 결과이기도 하다. 시상 무대에서 로제는 감동을 숨기지 않은 채, 글로벌 음악계에서 자신이 걸어온 길이 더욱 의미 있음을 스스로 증명해 보였다.

수상 직후 로제는 SNS를 통해 자신만의 밝은 미소와 함께 파티, 드레스 자태를 팬들에게 직접 공개하며 축하의 순간을 나눴다. 금빛과 흰빛이 감도는 드레스 아래, 케이크와 피자를 즐기는 소탈한 모습은 무대 뒤 또다른 매력을 입증했다. 다정한 미소와 자연스러운 포즈, 일상의 작은 기쁨까지도 전 세계 팬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졌다.
이번 쾌거는 K팝이 주류 팝 시장 속에서 독보적 위치에 올랐다는 점을 다시금 상기시켰다. 무엇보다 블랙핑크 멤버로서, 또 솔로 아티스트로서 세계문화와 음악계 곳곳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남기고 있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국내외 음악 관계자들은 로제의 행보가 K팝의 저력을 널리 입증했다고 입을 모았다.
앞으로도 로제는 다양한 음악 프로젝트와 패션, 문화 활동을 통해 자기만의 색채를 이어갈 예정이다. 블랙핑크와 함께한 여정, 그리고 솔로 활동의 의미가 더욱 깊어지는 가운데,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무대의 그 순간은 글로벌 음악 팬들의 기억에 오래도록 남게 됐다.